동대문구정보화도서관, 무료 실버 예술강좌 ‘청춘랜드 그림책 관람차’ 운영

서울문화재단 2017년 서울시민예술대학 공모 선정 프로그램

2017-04-18 13:45
서울--(뉴스와이어)--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직무대행 최인수)이 운영하는 동대문구정보화도서관은 관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실버 예술강좌 ‘청춘랜드 그림책 관람차’를 4월 20일부터 9월 28일까지 약 6개월간 무료로 운영할 예정이다.

‘청춘랜드 그림책 관람차’는 2017년 서울문화재단에 공모하여 선정된 서울시민예술대학 강좌다. 나날이 높아지는 어르신들의 문화적 욕구와 여가선용에 대한 관심에 부응하기 위해 동대문구정보화도서관과 예술단체 스케네가 협력하여 진행하는 문화 강좌다.

수업은 동대문구의 지역적 특성과 문화적 배경을 담고 있는 문학작품을 선정하여 이를 함께 읽으며 미술작품을 만들고 연극을 제작하고 작품을 시연하는 등 흥미롭고 다채로운 방식으로 구성되어 진행할 예정이다.

동대문구정보화도서관은 화사하고 따뜻한 봄, 예술을 통해 새로운 나를 발견하고 내안에 잠재해 있는 예술적 감성을 일깨워줄 무료 실버 예술강좌 ‘청춘랜드 그림책 관람차’의 멋진 출발이 무척 기대된다고 밝혔다.

‘청춘랜드 그림책 관람차’는 55세 이상 어르신 25명을 선착순 모집 중이며 전화 및 방문접수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청춘랜드 그림책 관람차’에 자세한 사항은 동대문구정보화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서울시민예술대학 개요

서울문화재단 서울시민예술대학은 시민, 예술, 삶이 행복해지는 서울을 꿈꾸며 시민 누구나 문화예술교육을 통해 다채로운 나를 발견하고 삶을 풍요롭게 가꾸어 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 개요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은 2003년 11월 동대문구민의 생활편익 및 복리증진을 목적으로 설립됐다. 구민의 풍요롭고 행복한 삶을 위해 체육문화시설, 주차시설, 도서관, 구민회관, 청풍유스호스텔 등 구민 편익을 위한 시설을 관리, 운영하고 있다.

동대문구정보화도서관 홈페이지: http://www.l4d.or.kr

웹사이트: http://www.dfmc.kr/

연락처

동대문구정보화도서관
신민경
02-961-2061
이메일 보내기

강좌 문의
02-960-19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