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청, 2017 전통시장 봄내음축제 개최

뉴스 제공
중소벤처기업부
2017-04-18 12:00
대전--(뉴스와이어)--중소기업청(청장 주영섭)이 29(토)~5월 14(일)까지 전통시장 200여곳이 참여하는 ‘2017 전통시장 봄내음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①봄②여행·관광③축제·체험을 접목하여 전통시장의 매력도를 높이는 것으로 ‘봄 여행주간’(4.29~5.14)과 연계하였으며 떠나요 봄여행, 즐겨요 봄시장이란 슬로건 하에 전통시장만의 특색과 테마를 살린 문화공연, 체험행사, 경품이벤트, 특가판매 등 다채로운 행사를 추진한다.

그간, 전통시장에 대한 고객들의 불편사항으로 꼽혀 왔던 3대 분야의 고객서비스 제고를 위해 상인단체(전국상인엽합회 등)가 주도하는 ‘고객서비스 3대혁신’ 운동도 병행된다.

봄철 관광지*, 지역테마 축제(봄꽃·인물 등) 등 인근 시장 200여곳이 축제기간 중 자율적으로 행사 기간(5일 내외)을 정하여 참여하며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 살거리를 제공한다.

특히 전국 16개 거점시장(지자체 추천)은 시장별 특성을 반영한 포토존 설치, 솜사탕 무료 제공과 함께 차별화된 행사와 이벤트로 축제분위기를 선도하고 일반시장으로 확산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금번 ‘봄내음’ 축제를 온국민이 어우러져 즐기는 잔치로 만들기 위해 SNS 연계 ‘전통시장 보물찾기*’와 ‘로보카 폴리’ 캐릭터를 활용한 ‘스탬프 투어’(축제기간 중 3~4일)도 실시한다.

* 전통시장 또는 다중이용시설 인근에 숨겨진 경품권을 SNS 플랫폼에 공개하는 힌트를 활용하여 찾으면 경품제공(4.28 실시, 별도 보도자료 배포 예정)

또한 행사에 미참여하는 전통시장까지 포함하는 ‘전국 전통시장방문 인증샷 이벤트*’도 추진하여 금번 행사의 온기가 전국의 모든 전통시장까지 파급되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 ‘17.4.28~5.14일간 전국 전통시장 어디에서나 방문 후 인증샷을 등록(SNS계정 및 문자) 시, 대형냉장고, 스마트폰, 노트북, 온누리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 추첨 지급

‘봄내음 축제’ 기간 중 전통시장 상인들의 대국민 서비스 마인드 변화 유도를 위해 상인단체(전국상인연합회 등)가 자율적으로 ‘고객서비스 3대혁신*’ 운동**을 전개한다.

* ①결제가 편안한 시장 ②믿음주는 시장 ③친절하고 청결한 시장
** 전국상인연합회(지회)를 중심으로 3대서비스혁신 ‘선언식’ 또는 ‘결의대회’ 등을 개최하며 행사 참여시장에는 현수막 부착 및 홍보 전단지를 제작 배포

축제 전용사이트 '시장 愛‘, ‘전통시장 통통’, ‘북적북적 시장이야기’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중소기업청 권대수 소상공인정책국장은 금년 최초로 기획된 ‘전통시장 ‘봄내음’ 축제’는 지속되는 국내외 경기침체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전통시장에 활력소를 제공하는 한편 전통시장이 단순히 물건을 사고파는 공간이라는 인식에서 벗어나 ‘지역사회의 테마가 있는 매력적인 공간으로 자리매김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mss.go.kr/site/smba/main.do

연락처

중소기업청
시장상권과
이종택 사무관
042-481-45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