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계 휴코, 안전성 더한 실험실용 배기기 Huco 출시

1997년 설립… 20년 업력의 실험실용 배기기, 실험대 전문 제작 기업 한국기계 휴코

기술, 디자인 업그레이드 Huco 시리즈 출시… 4월 18~21일 KOREA LAB 2017에서 첫선보여

‘2 years guarantee service’ 등 도약 위한 디자인, 기술 개발, 고객 서비스에 박차

뉴스 제공
한국기계
2017-04-18 09:00
서울--(뉴스와이어)--합리적인 커스터마이징 실험장비 브랜드 한국기계 ㈜휴코(대표 최진선)가 지난 20년간 축적해온 실험실용배기기(흄후드 Fume Hood) 전문 제조 경험을 토대로 새로운 컨셉의 신제품 ‘Huco’를 공식 출시한다.

한국기계 휴코의 휴코(Huco) 시리즈는 안전한 실험실, 편안한 실험실을 추구하는 기업 비전을 담은 제품으로 곡선 중심의 미려한 내외부 디자인의 흄후드, 실험대와 유해가스 배출을 실시간으로 LED 램프를 통해 모니터링하는 핵심 안전 시스템을 담았다.

◇곡선 디자인, 안전 시스템을 가미한 섬세한 라인업 돋보여… 고중량(300kg 이상) 장비 사용에도 안전

신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견고한 1.2T 철제 소재의 라운드 가공으로 차갑고 딱딱한 실험 공간에 온기를 일으키는 감정적인 디자인으로 편안하고 안락한 연구 환경을 제안하는 것이다.

기존 실험대의 각진 모서리로 안전사고가 이어진 점을 고려하여 곡선으로 마무리했고 톤앤매너를 유지하며 원형 파이프 다리를 적용하여 디자인적 차별성을 높였다.

부식방지 에폭시 분체도장으로 내약품성을 강화한 철제 프레임은 고중량(300kg 이상) 장비를 올려 사용할 경우에도 안전한 구조로 단단하게 설계되었다.

흄후드 또한 실험대와 동일하게 내약품성 철제 프레임에 곡선 디자인을 적용하였다. 직관적인 컨트롤러 인터페이스와 인체공학적 밸브 시스템 적용, 틈새 수납공간 적용 등으로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기술적인 측면에서 더욱 돋보이는 것은 프로세스 증폭시스템을 적용한 흄후드 안전 알람 기능이다. 이 기능은 흄후드의 배기 시 급격한 가스 발생 시 연구자 보호를 위하여 자동적으로 댐퍼의 열림 각도나 송풍기 작동을 조절하여 배기 풍량을 조절하는 한국기계 휴코 만의 특허*다. 더 나아가 청각, 시각으로 안전상태를 알려주는 직관적인 관리 시스템이다.

*(10-1085512 흄후드의 면풍속제어시스템 /10-1407547 흄후드의 도어 개폐량 조절장치)

이 기술은 흄후드에서 적정 배기가 되지 않을 경우 경고/안정/배기 과다 3가지 단계로 빨강/녹색/파랑 램프가 점등하여 실시간 상황을 모니터링 할 수 있게 해 자칫 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상황을 미리 방지하게 해 준다.

◇‘1:1 전문 솔루션 제안 시스템’ 및 시공 후 2년 내 일괄 점검 ‘2 years guarantee service’ 등 한층 앞선 고객서비스로 무장

한국기계 휴코는 평균 11년 이상 경력의 기술영업팀의 ‘Lab Solution’ 실험실 컨설팅 시스템을 통해 전담 인력이 처음부터 마무리까지 모든 업무를 책임지고 진행하는 프로세스를 개선하여 고객 만족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납품 전 품질관리, 시공 후 납품 관리를 강화하여 체계적인 고객관리를 시행하고 이를 기반으로 납품 설치 후 2년 이내에 일괄 점검하는 ‘2 years guarantee service’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한국기계 휴코의 전문 기술 상담 및 납품은 대한민국 전 지역에서 받을 수 있다. 최근 북미, 동남아를 시작으로 해외에도 그 발판을 넓혀가고 있다.

◇디자인, 기술 개발을 통하여 최적의 실험장비 납품 기업으로 발돋움 목표… 선도브랜드로 도약

한국기계 휴코는 충북 청주에 위치한 올해로 20년을 맞이하는 실험실 기초 장비 전문 기업으로서 다양한 연구실의 상황에 맞는 제품을 생산하는 합리적인 커스터마이징 브랜드로 널리 알려져 있다.

규격 제품을 일괄적으로 납품할 경우 사용자의 편의성이 간과되는 점을 고려하여 실험실 성격에 맞도록 맞춤 제안을 하고 전문 기술로 사용성과 편리성을 극대화하는 것이 특징이다.

흄후드 전문 생산기업으로서 업계 최대 실험실용 배기기 관련 특허를 보유한 만큼 기술 개발에도 앞장서고 있다. 기업부설 연구소의 지속적인 기술 개발로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유망 기업으로 그 공로를 인정받아 2014년 중소기업청장 표창, 2016년 충북지방중소기업청장 표창을 받았다.

한국기계 휴코 최진선 대표는 “한국기계 휴코는 지난 20년간 많은 기업체 연구소, 학교 등에 흄후드, 실험대를 납품하며 기술을 축적해 왔다. 이를 바탕으로 섬세하고 안전한 설계, 체계적인 시스템을 통해 최적의 실험장비 납품 기업으로 발돋움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최 대표는 이어 “휴코 시리즈를 시작으로 차갑고 딱딱한 실험실에서 벗어나 연구원의 편안하고 안전한 공간을 위한 연구와 기술을 이어 대한민국 대표 실험실용 배기기(Fume Hood) 선도 브랜드로서 자리 잡겠다”고 덧붙였다.

한국기계 휴코의 Huco 시리즈는 4월 18일(화)부터 21일(금)까지 4일간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열리는 코리아랩 2017(KOREA LAB 2017)에서 첫선을 보인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기계 ㈜휴코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한국기계 개요

한국기계는 ‘최첨단 연구환경’을 모토로 우수한 품질의 실험실용 배기기, 무균대, 실험대 등을 생산하는 실험실 기초 장비 전문 기업이다. 실험실을 가장 안전한 공간으로 만들고 연구원의 안전에서 더 나아가 환경까지 책임지는 토탈솔루션(Total solution) 기업으로서 올해로 20년을 맞이하는 생산 노하우와 고객과의 깊은 신뢰를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성장해왔다. 친환경 실험환경 구축을 위한 다양한 기술 개발에 앞장서고 있고 고객에게 더 큰 부가가치와 만족을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fumehood.co.kr

연락처

한국기계
기획실
최유리 과장
이메일 보내기

고객센터
043-277-6650

이 보도자료는 한국기계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