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캣츠 정승혜 대표, 심리학 SSCI 저널에 논문 게재

인종별 관광객 간 축제에서 느끼는 지각된 가치의 차이를 심리적으로 밝혀내
2017-04-18 09:00
골든캣츠 제공
골든캣츠 정승혜 대표
서울--(뉴스와이어) 2017년 04월 18일 -- 골든캣츠(Golden CATs) 정승혜 대표가 세계문화축제에 방문(참여)한 국제 관광객(외국인 관광객) 413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하여 분석한 연구논문이 전 세계 우수 학술논문 인용지수인 SSCI(Social Science Citation Index) 국제저널에 채택되었다.

논문은 ‘Journal of Psychology in Africa’의 심리학 저널에 ‘Value expectation confirmation and word-of-moth intention among international tourist of a cultural festival experience(문화축제 체험에 있어 국제관광객 간 기대일치 측정과 구전의도)’라는 제목으로 게재됐다.

국제 관광객(외국인 관광객)이 느끼는 세계문화축제의 지각된 가치와 기대일치, 구전의도와의 관계를 실증적으로 규명한 연구논문이다.

국제 관광객(외국인 관광객)이 느끼는 축제의 지각된 가치가 기대일치와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력에 있어 인종별(백인, 흑인, 황인) 그 차이가 발생하고 있음을 밝혀냈다는 점에서 학문적(실무적)으로 높은 공헌을 한다는 평가를 받았다.

즉 연구결과에서 축제의 지각된 가치를 느낌에 있어 인종 별로 큰 시각차를 드러냈다는 것이다. 따라서 축제관계자는 인종 별 소비성향을 참고해 전략을 세운다면 축제를 방문(참여)하는 많은 국제 관광객(외국인 관광객)을 효과적으로 공략하는데 좋은 출발점이 될 수 있음을 논문에서 시사하고 있다.

해당 논문은 2017년 8월호에 정식적으로 출판(발간)될 예정이며 Taylor & Francis(테일러 앤 프랜시스)에서 출판(발간)한다. Taylor & Francis는 영국에서 설립된 세계적 규모의 출판사이며 현재 약 2,400개 정도의 저널이 출판(발간)되고 있다.

한편 정 대표는 경희대 무용학부를 수석으로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석사 및 박사학위(무용학 전공)를 취득하였으며 경희대학교, 국민대학교, 한양대학교에서 겸임/객원교수로 활동 중이다.

또한 2015년 한국마케팅과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무용 관련 SNS 정보품질’이라는 연구주제로 최우수논문상을 받은 바 있고 한국무용예술학회 이사 및 국내 KCI에 등재된 다수의 예술 관련 저널의 ‘Ad Hoc Reviewer(논문 심사위원)’로 활동하고 있으며 국내·국제저널에 20편 이상의 논문을 게재했다.

이 외에 정 대표는 숨필라댄스(Sumphiladance)를 직접 개발한 창시자이기도 하다. 숨필라댄스는 필라테스, 그리고 댄스의 장점을 접목해 일반인들이 쉽게 배울 수 있는 힐링 운동 프로그램이다. 재활운동과 단전호흡의 스트레스 완화, 그리고 많은 직장인에게 찾아오는 관절염과 무지외반증 개선에 효능이 있다.

골든캣츠(Golden CATs)는 가치를 중요시하는 현대 사회에서 다양한 무용을 접목한 문화 복지 서비스를 지원 및 연구 개발하며 이를 통해 국민이 문화예술 활동을 쉽게 향유할 수 있도록 도움을 제공하고 있다.
언론연락처: 골든캣츠(GoldenCATs) 정승혜대표 02-6439-1777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같은 분야 보도자료 보기

기업 홍보는 뉴스와이어로 하세요.
보도자료 배포와 모니터링이
쉬워집니다.

서비스 바로가기 >
산업별 보도자료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