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대선 공약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이슈 탭' 기능 공개

대선후보를 포함한 정치인이 직접 각종 이슈에 대한 각자의 공약 및 생각 작성
유권자들이 대선후보를 한층 깊게 이해할 수 있는 기회 제공
대선 기간 동안 대선 알림 기능 등 다양한 페이스북 기능 도입… 투표 참여 도와
출처: 페이스북코리아
2017-04-17 10:33
서울--(뉴스와이어) 2017년 04월 17일 -- 페이스북이 19대 대통령선거를 앞두고 대선후보를 포함한 정치인의 공약과 각종 이슈에 대한 생각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이슈 탭’ 기능을 공개했다. 해당 기능은 2016년 10월 미국 대통령 선거 당시에도 활용된 바 있다.

이슈 탭은 대선후보를 포함한 정치인이 세금, 외교, 교육, 환경 등 총 20개의 주요 이슈 중 원하는 주제를 골라 각자의 생각과 관련 공약을 작성해 보여줄 수 있는 기능이다. 관련 내용은 각 정치인의 페이스북 페이지 좌측 메뉴에 위치한 이슈 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해당 기능은 대선후보의 공약을 한눈에 살펴보길 원하는 유권자들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기존에는 각 후보의 타임라인 기록을 일일이 확인해야 했지만, 이슈 탭 기능을 통해 클릭 한 번으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됐다.

대선후보는 이슈 탭을 활용함으로써 유권자들에게 각종 이슈에 대한 각자의 생각을 쉽게 알리고 유권자들과 소통할 수 있다. 또한 유권자들은 대선후보를 한층 깊게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만날 수 있다.

한편 페이스북은 이슈 탭 이외에도 대선 기간에 다양한 기능을 선보인다. 투표 일정, 투표소 위치 등 선거와 관련된 정보를 이용자들의 타임라인 상단에 노출하는 ‘대선 알림 기능’을 도입해 유권자들의 투표 참여를 독려한다.

페이스북의 이슈 탭 기능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페이스북의 정부 및 정치 영문 페이지에서 살펴볼 수 있다.

페이스북(Facebook) 개요

페이스북은 2004년 창립 이래 보다 열리고 연결된 세상을 만드는 것을 그 사명으로 하고 있다. 사람들은 페이스북의 안전한 서비스 환경을 통해 친구, 가족 등과 소식을 나누고 세계 각지에서 벌어지는 일들을 접하며 자신이 관심을 갖고 있는 사안들에 대해 자유롭게 이야기하고 공유할 수 있다. 현재 전 세계 18억 6,000만명이 넘는 월 활동사용자(Monthly Active Users)를 보유하고 있으며 한국의 월 활동사용자는 1,800만명에 달한다. 페이스북의 본사는 캘리포니아의 멘로파크에 위치해 있으며 2012년에 공개회사로 전환된 바 있다.
언론연락처: 페이스북 홍보대행   웨버 샌드윅 코리아   문기윤 사원   02-6446-7043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같은 분야 보도자료 보기
산업별 보도자료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