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장기요양 청구그린 기관’ 200개소 선정

뉴스 제공
국민건강보험공단
2017-04-17 12:00
서울--(뉴스와이어)--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성상철)은 장기요양기관의 올바른 청구문화 정착과 서비스 질 제고를 위하여 장기요양급여비용을 적정하게 청구를 잘하는 우수기관인 청구그린(Green)기관을 200개소 선정하였다고 밝혔다.

청구그린(Green)기관은 장기요양급여비용 환수금 미발생 등 자격기준 5항목을 충족하는 기관 중 선정기준 상위 기관을 대상으로 선정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선정되었으며 200개소 청구그린기관*은 전체 28,700여개 청구기관(‘16년 12월 기준, 방문 3종 기관)중 상위 0.7%에 속하는 최상위 우수 기관이다.

* 방문요양 122개, 방문목욕 61개, 방문간호 17개소 선정

공단은 청구그린(Green)기관으로 선정된 기관에게는 청구그린기관 현판수여, 현지 확인심사 제외 및 홈페이지 홍보 등의 인센티브가 제공되고 올바른 청구문화 확산을 위해 타 장기요양기관에게 청구노하우를 공유 · 전파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청구그린기관을 모델화함으로써 기관 청구업무의 청정도가 상향평준화 되도록 적극 지원한다

아울러 청구그린(Green)기관으로 선정된 후라도 행정처분이 발생되는 등 취소여건이 발생할 경우 선정을 취소하여 청구그린기관이 타기관의 모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유도할 예정이다.

건보공단은 장기요양 청구그린(Green)기관이 타 기관에 모범이 되어 선도적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여 장기요양기관 스스로 정확하게 청구하려는 자율기능을 강화함으로써 건전하고 올바른 청구문화가 정착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청구그린(Green)기관으로 선정된 기관 명단은 노인장기요양보험 홈페이지 팝업존과 기관검색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nhic.or.kr

연락처

국민건강보험공단
요양심사실
백화숙
033-736-39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