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4-14 09:03

국립수산과학원, 산림과학원과 공동연구로 식물 정유 추출물로 친환경 수산용 의약품 개발

부산--(뉴스와이어) 2017년 04월 14일 -- 해양수산부 국립수산과학원(원장 강준석)이 국립산림과학원(원장 이창재)과 해양수산과 산림 분야 과학기술의 융·복합 연구를 통해 친환경 수산용 의약품을 개발한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지난해 9월 융·복합을 통한 과학기술 경쟁력 강화를 위해 상호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공동연구를 위한 연구협의회를 12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에서 국립수산과학원은 국립산림과학원에서 연구개발한 식물 정유 추출물(피톤치드 물질 등)을 제공받아 양식어류 질병을 유발하는 어병미생물에 대한 항균력 효과와 어체 안전성을 검사하는 등 공동연구를 착수하기로 했다.

※ 편백나무·잣나무 등에서 추출된 향이 있는 식물 정유 추출물 9종을 제공받음

이번 연구에서 항균력이 탁월하고 안전성이 높은 식물정유 물질을 선정하여 추후 양식용 넙치, 뱀장어 등의 질병을 치료·예방하는 수산용 항생제 대체제로 개발할 예정이다.

정승희 병리연구과장은 “그동안 축적된 양 기관의 과학기술이 접목된다면 수산업과 임업의 경쟁력 강화를 통한 어업인 소득 향상은 물론 양식수산물의 식품 안전성 확보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다”고 말했다.
출처: 국립수산과학원

웹사이트: http://www.nfrdi.re.kr
언론연락처
국립수산과학원 전략양식부 병리연구과 연구사 김나영 051-720-2493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  문의: 02-737-3600
PC 버전
메뉴
산업별 보도자료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