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아동청소년그룹홈협의회, 그룹홈 종사자 대상 ‘온드림스쿨인성교육 전문연수’ 개최

2017-04-14 09:00
서울--(뉴스와이어)--사단법인 한국아동청소년그룹홈협의회는 13~14일 부산 해운대 글로리콘도에서 소규모아동공동생활가정(이하 그룹홈)에 근무하는 사회복지사를 대상으로 ‘온드림스쿨인성교육 전문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현대차 정몽구 재단이 주최하고 ‘(사)한국아동청소년그룹홈협의회’와 ‘청소년과 놀이문화연구소’가 공동으로 주관하며‘ 놀이와 인성을 융합한 인성교육’이라는 주제로 사회적 기술개발 프로그램 ‘아자! 지도자 기본과정’으로 진행되었다.

그룹홈 선생님들을 대상으로 한 이번 연수는 아동들의 사회적 기술을 개발하는 데 목적을 둔 구조화된 놀이 프로그램으로 현장 활용성에 초점을 맞췄다.

교육에 참석한 한 사회복지사는 “이번 연수 내용은 아동들에게 쉽게 적용할 수 있는 놀이 프로그램이어서 가정형 시설인 그룹홈 아이들의 사회성 향상 등에 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룹홈(공동생활가정)은 양육자의 학대, 방임, 가정해체 등으로 사회적 양육이 필요한 아동들의 소규모 가정형 아동복지시설로 (사)한국아동청소년그룹홈협의회는 전국 420개 그룹홈의 협의체이다.

웹사이트: http://www.grouphome.kr

연락처

한국아동청소년그룹홈협의회
사무국장 최선숙
02-364-1611, 02-725-2023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아동청소년그룹홈협의회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