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제7회 장애이해퀴즈쇼, 골든벨을 울려라’ 참가자 모집

장애, 장애인에 대해 스스로 익히며 올바르게 이해하는 대회

2017-04-14 09:00
서울--(뉴스와이어)--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강동구 고덕동, 관장 박춘선)이 5월 20일(토)에 진행하는 ‘제7회 장애이해퀴즈쇼, 골든벨을 울려라’ 참가자를 모집한다.

(유)돌코리아 후원으로 복지관 잔디밭에서 오전 10시부터 12시 30분까지 열리는 이번 행사는 초등학생 10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자기주도학습형 장애 인식 개선’을 콘셉트로 2011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는 이번 행사는 참가한 비장애 어린이가 장애와 장애인에 대해 스스로 공부하고, 올바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참가 방법은 골든벨을 울려라 사이트에서 장애 관련 퀴즈를 풀고 출전권을 획득한 후 참가비(3,000원)를 입금하면 신청이 확정된다. 출전권을 획득한 후에는 예상 문제를 내려받아 공부를 한 다음 행사 당일 참여를 하면 된다.

최종 골든벨 주인공은 돌코리아사장상과 문화상품권 50만원권을 받게 되며 울리지 못하더라도 최종 우승자에게는 30만원 문화상품권을 전달하게 된다. 그 외 2등, 3등 학생과 우수 소감상 수상자에게는 시립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장상을 비롯한 부상을 시상한다. 또한 수상자들은 복지관이 자체 제작한 명예의 전당 사이트에 이름과 참가 소감을 기록할 수 있는 자격도 얻게 된다.

이번 행사를 담당하고 있는 복지관 가족지원상담센터의 부선정 사회복지사는 “7회 대회인 만큼 참가했던 어린이 중에는 중학생, 고등학생이 된 청소년도 있다. 초등학교 시절의 ‘장애이해퀴즈쇼 골든벨’ 참가 경험이 우리 이웃에 대해 올바르게 이해하는 어른으로 자라는 데 소중한 경험이 되길 빈다”며 “순위가 있는 대회지만 올바르게 알아가는 과정과 경험을 함께 공유한 것만으로도 모두가 우승자이다. 많은 어린이가 참가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행사의 자세한 내용과 문의는 시립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가족지원상담센터로 하면 된다.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개요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은 1982년 서울특별시에서 설립해 ‘영원한 도움의 성모수도회’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는 국내 최초의 장애인종합복지관이다.

장애이해퀴즈쇼 골든벨을 울려라 참가 신청 사이트: http://www.gbquiz.or.kr
장애이해퀴즈쇼 골든벨을 울려라 명예의 전당 사이트: http://www.joau.or.kr

웹사이트: http://www.seoulrehab.or.kr

연락처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기획홍보실
02-440-5744
이메일 보내기

가족지원상담센터
02-440-58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