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 국립공원 50주년 기념 초등생 가족 국립공원 야영장 무료 이용 실시

뉴스 제공
환경부
2017-04-13 08:24
세종--(뉴스와이어)--환경부(장관 조경규)가 국립공원 50주년을 맞아 5월 한 달 동안 국립공원 주간과 연계한 ‘미래세대를 위한 국립공원 야영장 무료체험 행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초등학생 자녀를 둔 가족을 대상으로 하며 무료체험이 가능한 야영장은 지리산 뱀사골 야영장, 월악산 닷돈재 자동차 야영장 등 4개 공원의 10개 야영장*이다.

* 지리산 7개소(백무동·소막골·내원자동차·뱀사골·덕동자동차·달궁·달궁자동차), 월악산 1개소(닷돈재자동차), 오대산 1개소(소금강자동차), 한려해상 1개소(학동자동차)

환경부와 국립공원관리공단은 2014년부터 매년 봄·가을 2회에 걸쳐 ‘국립공원 주간’을 지정하여 탐방객이 국립공원에서 음악회, 사진전 등의 문화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올해에는 국립공원 5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5월 한 달간 야영장을 미래세대에게 무료로 개방하는 특별한 이벤트를 추가했다.

이를 통해 자연과의 유대감 형성이 쉬운 초등학생들이 싱그러운 자연을 체험하는 기회를 갖는 한편 국립공원이 미래세대의 생태감수성 증진을 위한 공간으로 자리 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초등학생 자녀를 둔 가족이 야영장을 무료로 이용하려면 국립공원 누리집에서 예약 신청을 해야 한다.

5월 1일부터 15일까지의 야영장 이용객은 4월 17일부터 국립공원 누리집에서 선착순 예약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봄 성수기에 해당하는 5월 16일부터 31일까지의 야영장 이용객은 4월 14일 낮 12시까지 신청하되 추첨에서 당첨된 경우에 한해 이용이 가능하다.

야영장 예약 시 결제된 비용(성수기 기준 최대 1만 6000원)은 현장에서 초등학생을 포함한 가족임이 확인될 경우 계좌를 통해 환급될 예정이며, 야영장 시설 및 이용수칙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은 국립공원 누리집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조경규 환경부 장관은 “이번 국립공원 야영장 무료체험 행사로 가족이 함께 자연에 대해 대화하고 경험하는 소중한 기회를 가질 수 있을 것이다”며 “자연 속에서 감수성과 창의성을 키운 미래세대가 대한민국을 이끄는 주역의 세대로 자라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me.go.kr

연락처

환경부
자연공원과
황순환 사무관
044-201-73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