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A생명, 생명보험업계 최초 5년 연속 인터넷사이트 안전마크(i-Safe) 인증 획득

i-Safe인증으로 높은 보안수준 유지…사용자 눈높이에 맞춘 홈페이지 서비스 제공

DRM, DLP도입 및 인터넷 망분리 실시 등 체계적인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보안체계 구축

지속적인 개인정보보호교육과 피싱 예방 훈련 실시 등 직원의 개인정보보호 역량 강화

뉴스 제공
AIA생명
2017-04-12 08:38
서울--(뉴스와이어)--아태지역 최대 다국적 생명보험사인 AIA생명 한국지점(대표 차태진, 이하 AIA생명)은 국내 생명보험사 중 최초로 개인정보보호협회(Online Privacy Association)로부터 5년 연속 ‘인터넷사이트 안전마크(i-Safe)’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i-Safe 인증은 개인정보보호협회가 ‘개인정보보호법’ 및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에 근거해 웹사이트의 시스템 보안, 소비자보호 수준 및 내부관리체계를 종합적으로 평가한 후 일정 기준을 충족한 기업 및 기관에 부여하는 안전마크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개인정보 침해, 시스템 해킹 등 인터넷 활용에 따른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다.

AIA생명이 재인증을 받은 부분은 공식홈페이지와 온라인 고객창구로 생보사 중 i-Safe 인증을 5년 연속 받은 곳은 AIA생명이 유일하다.

AIA생명의 개인정보보호최고책임자인 김대일 운영본부 본부장은 “AIA생명은 한국진출 30주년을 기념해 고객의 행복과 삶의 질 개선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며 “이번 인증은 고객이 더 안심할 수 있는 사이버 서비스 환경을 만들기 위한 노력이 대외적으로 공인 받은 것이어서 더욱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김대일 본부장은 이어 “5년 연속 획득한 i-Safe인증은 모든 임직원들의 정보보안에 대한 인식 제고 노력의 결과물이다”며 “앞으로도 고객 정보 보호를 최우선 비즈니스 과제로 삼고 회사의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AIA생명은 철저하고 안정적인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고유식별정보(주민등록번호) 암호화, 개인신용정보 분리보관 시스템 구축, 인터넷 망분리 등 체계적인 개인정보 보안체계를 구축해왔다. 또 정기적인 개인정보보호 교육 및 점검과 개인정보보호 인식 확대를 위한 캠페인을 진행하고 피싱 예방 훈련을 실시하는 등 임직원 및 개인정보 처리업무 수탁업체 대상 개인정보 보호 활동 역시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AIA생명 개요

AIA생명은 약 100여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독립 상장 보험기업 AIA 그룹의 한국지점이다. AIA생명은 탄탄한 재무구조를 자랑하며 아태지역 전역에 진출해 있는 AIA그룹의 18개 지사 및 지점 중에서도 혁신적인 금융 상품 및 서비스로 크게 주목 받고 있다. 1987년 국내에 첫 진출한 AIA생명은 프리미어 에이전시(대면), 다이렉트, 방카슈랑스, 하이브리드, 기업보험, GA 등 다양한 판매채널을 통해 폭넓은 영업을 펼쳐 왔다. 2016년 12월 말 기준으로 총 자산규모 14조9880억원, 위험기준 자기자본비율(RBC ratio)로 환산 시 지급여력비율 217.79%를 기록한 AIA생명은 건실한 외형과 최고의 서비스를 자랑하는 우량 생명보험사로서, 2000년 이후 AIG생명으로 영업해오다 2009년 6월 1일 AIA생명으로 마케팅 상호를 변경했다.

AIA 그룹 개요

AIA생명의 모그룹인 AIA그룹(CEO겸 회장 마크 터커)은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 규모의 다국적 생명보험사다. AIA는 한국에 있는 AIA 생명을 비롯해, 홍콩, 태국,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중국, 필리핀, 호주, 인도네시아, 대만, 베트남, 뉴질랜드, 마카오, 브루나이, 캄보디아, 스리랑카 (97% 지분을 소유하고 있는 자회사), 인도 (49% 지분을 소유하고 있는 조인트벤처), 미얀마 (대표사무소 운영) 등 아태지역에 18개의 지사 및 지점을 갖고 있다. AIA그룹는 1919년 상하이에서 처음 설립된 이래 약 100년 동안 아시아 시장(일본 제외)에서 개인과 기업고객의 끊임없이 변하는 요구에 발맞춰 금융서비스 사업을 구축해왔다. 2016년 11월 30일 현재 AIA그룹의 총 자산규모는 미화 1,850억달러이다. AIA그룹은 재해·질병보험, 생명보험 및 은퇴설계 상품 등 보험 소비자들의 필요에 맞는 다양한 보장성 및 저축성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근로자 복지 관련 보험, 신용보장보험, 퇴직연금 등 기업 고객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 역시 제공하고 있다. 아태지역에 전반에 걸쳐 광범위한 영업 네트워크를 갖추고 있는 AIA그룹 3000만명 이상의 개인보험 고객과 1600만명 이상의 기업보험 가입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온라인 고객창구: http://cyber.aia.co.kr

웹사이트: http://www.aia.co.kr

연락처

AIA 생명 홍보대행
웨버 샌드윅
정수호 과장
02-6446-704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