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 나비한의원 정현학 원장, ‘한방다이어트’ 주제로 KNN ‘투데이주치의’ 출연

체질과 비만의 원인, 유형, 영양상태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야

뉴스 제공
나비한의원 증산
2017-04-12 09:30
양산--(뉴스와이어)--4월 10일 부산경남방송 ‘KNN 여기는 정보센터’ 내 코너 ‘투데이 주치의’에 ‘내 몸에 맞는 한방다이어트’ 주제로 경남 양산 나비한의원 증산점 정현학 원장이 출연했다.

비만은 살찌는 원인을 알아야지만 근본적인 치료가 가능하며 사람마다 그 원인이 다르기 때문에 정확한 체질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번 방송에서는 체중감량과 건강 두 가지를 동시에 잡을 수 있는 한방다이어트가 다뤄졌다.

정현학 원장은 “새로운 다이어트 방법을 무작정 따라 할 것이 아니라 자신에게 맞는 다이어트 방법을 통해 체질개선과 건강을 함께 찾아야 한다”고 말했다.

봄이 시작되고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미뤄왔던 다이어트를 계획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하지만 체중감량만을 목적으로 무조건 음식 섭취량을 줄이거나 운동량을 증폭시켜 무리하게 다이어트 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이렇게 살을 빼게 되면 얼마 지나지 않아 요요현상이 찾아오거나 원하는 만큼 감량 효과를 보지 못하여 다이어트를 포기하게 되는 경우가 대부분일 것이다.

나비한의원은 비만치료에 체질이나 원인 유형, 대사량, 몸 상태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다이어트한약을 처방하고 독소를 배출하는 쑥뜸이나 부위별 지방분해를 돕는 전침요법, 기혈순환을 방해하여 살이 찌는 것을 방지하는 부항요법 등 적절한 침구치료를 병행하고 있다.

이번 방송에서는 한방에서 비만을 보는 시선과 개인별로 맞춤 치료방법, 요요현상을 줄이는 방법 등을 자세히 설명한다. KNN 투데이주치의 다시보기 방송을 통해 볼 수 있다.

나비한의원 증산 개요

나비한의원에서는 첨단 검사 장비로 환자의 증상에 대한 원인을 진단하며 최고의 진료 장비와 의학 기술을 바탕으로 개개인의 맞춤진료를 시행하고 있다. 체형교정, 비수술통증, 소아질환, 성장클리닉, 비염클리닉, 자동차보험진료, 한방비만, 한방탈모, 피부질환, 한방성형, 여성질환 등을 진료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ys-nabee.com/

연락처

나비한의원
김현정 과장
055-381-108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