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던테크, 3D프린터용 필라멘트 개발

뉴스 제공
포던테크
2017-04-11 15:30
부천--(뉴스와이어)--필라멘트 메이커 전문기업인 ㈜포던테크가 6일 슈퍼엔지니어링플라스틱의 일종인 PEEK(Polyetheretherketone)소재와 울템(ULTEM) 소재의 슈퍼엔지니어링플라스틱 3D프린터용 필라멘트를 개발했다.

포던테크는 2016년 6월 CNT복합소재(CNT+PC+GLASS FIBER) 필라멘트 개발 이후 연구개발에 전념하여 이번 PEEK소재 필라멘트를 개발하여 상품화했다.

PEEK소재는 항공우주, 의료, 국방, 항공, 차량 부속 등으로 사용될 만큼 내부식성, 내화학성이 좋으며 특히 250℃ 이상의 연속 사용 온도와 높은 수준의 감마선에 대한 탁월한 내구성으로 인하여 치과 등의 의료 보조 재료로 사용되고 있다.

Ultem PEI(PolyEtherlmide)는 고기능 플라스틱 중 하나로 무정형 열가소성 플라스틱이다. 뛰어난 강도와 경도, 전기적 특성, 내스팀성, 내열성(170℃)으로 의약품 설비, 항공 및 전기전자 통신, 반도체 부품 및 조선 등에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으며 최근 경량의 안경테로 각광받고 있다.

포던테크는 이러한 슈퍼엔지니어링 플라스틱인 PEEK소재의 3D프린팅 재료를 자사의 필라멘트 제조기인 ‘필리봇 프로(FILIBOT PRO)’로 개발했기 때문에 국내에서 전량 수입에 의존하는 PEEK소재 필라멘트를 국산화해 수입 대체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라며 국내 초고온 3D프린터 개발사 (주)링크솔루션과 협력하여 국내 최초의 PEEK 전용 3D프린터에 필라멘트를 공급하고 PEEK 전용 3D프린터 홍보를 위한 공동 마케팅을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향후 PEEK 전용 생산 시설 확충을 통해 해외 시장 개척에 전념할 계획이다.

포던테크 개요

2014년 법인 설립된 포던테크는 미래성장 동력 중 하나인 3D프린팅의 핵심인 소재(필라멘트)를 시험, 개발, 생산할 수 있는 회사이다. 적층형 3D프린터에서 필수 소모품인 필라멘트를 사용자가 직접 제조해서 사용하는 필리봇(FILIBOT), 필리봇프로(FILIBOT PRO)와 출력된 필라멘트를 감아주는 권선기 즉, 필라스(FILAS)가 주력 제품이다. 이외 원료(PELLET), 특수 FILAMENT등이 있다. 필리봇프로(FILIBOT PRO)는 △여러 소재의 혼합 압출 가능 △23℃~600℃ 빠른 온도 전환 △생성된 재료의 품질을 위한 순간 냉각 장치, 굵기 측정 센서 장치의 장착 등의 특장점을 보유하고 있으며 핵심 기술에 대한 특허도 보유한 상태이다. 또한 본 제품은 해외 선진국 시장은 물론 저개발 도상국가에서도 산업의 핵심인 소재를 개발하는 목적으로 적합하다.

네이버블로그: http://blog.naver.com/forden

웹사이트: http://www.fordentech.com

연락처

포던테크
경영지원팀
김민수 주임
070-4286-3133
이메일 보내기

소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