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포럼, 4월 26일 차세대 스마트센서 기술동향과 및 상용화 방안 세미나 개최

국내외 기업들의 차세대 스마트센서 산업별 적용사례 및 상용화 전략 발표

자율주행차센서, 헬스케어센서, 바이오센서, 이미지센서, 환경센서, 복합센서 등 분야별 적용사례

뉴스 제공
테크포럼
2017-04-11 11:00
서울--(뉴스와이어)--최신 기술 및 성장산업 관련 정보와 소통의 장을 제공하는 테크포럼이 4월 26일(수) 상암동 중소기업DMC타워 3층 대회의실에서 ‘차세대 스마트센서 테크포럼 세미나 2017’을 개최한다.

최근 차세대 스마트센서가 주목받고 있다. 사물인터넷(IoT) 역할과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스마트센서는 센서 네트워크를 통한 폭발적인 데이터의 획득으로 4차 산업혁명의 핵심적인 키워드로 등장한 인공지능 기술의 진보를 이끌면서 그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

스마트센서는 온도, 습도, 열, 가스, 조도 등 환경센서부터 레이더, 위치, 모션, 영상 센서 등 유형 사물과 주위 환경으로부터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물리적 센서까지 다양하게 적용되고 있으며 초소형화, 다기능화, 지능화 및 복합화, 네트워크화 등 사물인터넷(IoT) 서비스와 접목되면서 진화된 새로운 트렌드를 보이고 있다.

자동차 산업에서는 자율주행차, 전기차, 커넥티드카 등 미래차의 개발에 맞추어 카메라센서, 라이다, 레이더 센서, 이미지센서 등 첨단센서가 빠르게 채용되고 있으며 이를 이용한 졸음방지시스템, 차선이탈경고시스템, 자율주행시스템 등의 상용화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최근 큰 성장을 보이고 있는 헬스케어와 바이오센서 분야는 우리 삶의 질과 직접적으로 연관되어 있기 때문에 센서를 활용한 관련 제품개발에 있어서도 가장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바이오센서의 활용으로 질병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게 되면서 기존에 센서가 주로 진단, 검사용 의료기기인 사후적인 성격이었다면 최근에는 사전적이고 예방적인 성격으로 용도가 확대되고 있다.

본 세미나에서는 △차세대 스마트센서 시장 동향, 주요 적용사례 및 전망 △차세대 CMOS 이미지센서용 ISP 기술개발동향 및 응용분야별 활용방안 △자율주행차 센서융합 기술개발과 상용화 동향 △바이오센서 국내외 기술 개발 및 적용 현황 △헬스케어 분야의 센서 기술 동향 및 적용 사례 △환경센서 기반의 IoT 커넥티드 서비스 동향과 전망 등 다양한 주제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테크포럼은 산학연 전문가가 참여하는 본 세미나를 통해 차세대 스마트센서 기술동향과산업별 적용사례 및 상용화 방안을 통하여 시장 대응전략을 수립하는 데 실제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테크포럼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테크포럼 개요

테크포럼은 ‘beyond technology’ 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모토로 국내/외 최신 기술 및 신성장 산업의 핵심 이슈와 동향을 분석하여 관련 업계 구성원들에게 정보와 소통의 장을 제공하고 있다. 기술 산업분야의 세미나, 컨퍼런스, 포럼을 기획/주최/주관 및 자료집/리포트 등의 출판물을 출간하고 있다.

차세대 스마트센서 테크포럼 세미나 2017: http://goo.gl/0WLLcS

웹사이트: http://www.techforum.co.kr

연락처

테크포럼
김서원 실장
070-7169-539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