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브넷, 새로운 브랜딩 캠페인 ‘Reach Further’ 추진

새로운 브랜드 Reach Further, 아이디어를 미래의 기술제품으로 실현시키는 기업들의 조력자

뉴스 제공
에브넷
2017-04-10 17:20
미국 애리조나주 피닉스--(뉴스와이어)--애브넷(Avnet)(NYSE: AVT)이 새로운 글로벌 브랜딩 캠페인 ‘Reach Further’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Reach Further 캠페인은 애브넷의 기업혁신과 더불어 시장에 신기술을 도입하는 복잡한 과정을 처리하기 위해 애브넷이 고객사와 맺고 있는 협력관계를 보여준다.

3일(현지시간) 시작된 이 캠페인은 새로운 브랜드와 VI(Visual Identity)를 소개하는 마케팅, 디지털, 미디어 전략을 아우르며 고객사가 영역을 넓혀갈 수 있도록(reach further) 지원하는 애브넷의 접근방식과 노력을 잘 보여준다.

스타트업과 메이저 OEM에 소속된 수십만 명의 설계 엔지니어들이 애브넷의 설계 및 공급망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으며 광범위한 라인을 갖춘 대규모 배포 서비스에 의존하고 있다.

애브넷은 소규모 스타트업부터 대규모의 다국적 기술회사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고객사들이 아이디어 구상에서 설계, 프로토타입 개발에서 생산까지의 단계를 신속하고 끊김 없이 진행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는 Reach Further란 간결한 두 마디가 함축하고 있는 바이기도 하다.

케빈 셀러스(Kevin Sellers) 애브넷 최고마케팅책임자(CMO)는 “Reach Further는 애브넷과 애브넷의 전 직원이 고객사 및 협력사의 최종목표 달성을 돕기 위해 무엇이든 하겠다는 다짐이기도 하다”며 “새로운 브랜드는 애브넷의 고유한 특징과 가치를 그대로 담고 있다는 점에서 마케팅 캠페인 이상의 의미를 갖는다. Reach Further란 구호는 애브넷이 진심을 다해 제작자, 개발자, 사업가, 설계 엔지니어, 공급업자를 돕고 있음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이어 셀러스 CMO는 “커넥티드 IoT 환경이 성장하고 있고, 개발을 위한 툴과 역량에 대한 접근성이 그 어느 때보다 높아진 현 시점에서 이번 캠페인을 통해 우리는 제품 수명주기마다 고객을 지원하는 차별화된 기회를 얻게 됐다”며 “애브넷은 세계 기업들을 상대로 기술이 실현시킬 비즈니스 혁신의 잠재력을 전파하고 있다. 새로 선보인 브랜드는 고객사가 원대한 목표를 달성하는 데 있어 애브넷이 조력자가 되어줄 것임을 상징하는 것이다”고 밝혔다.

◇새로운 회사를 위한 새로운 로고

애브넷의 Reach Further는 핵심 이해관계자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회사의 사업전략을 고려해 도출된 것이다. 애브넷의 새로운 로고에는 기존의 레드 컬러를 대신해 성장과 가능성을 상징하는 그린 컬러가 적용됐다.

Reach Further는 애브넷이 지난 96년간 진행한 마케팅 캠페인 중 가장 많은 자금이 투입된 글로벌 캠페인이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B2B프린트와 디지털 광고, 유료·오가닉 소셜미디어 마케팅, 디지털 디스플레이·영상 광고, 검색엔진 마케팅, 뉴스 웹사이트 광고 및 전 세계 애브넷 직원 1만 5,000여 명이 참여하는 프로그램 등이 추진된다. 이 밖에 무역 전시회와 행사, 인지도 제고를 위한 CSR 프로그램 등의 지원 활동이 이뤄진다.

새로 론칭된 웹사이트는 개선된 검색기능과 더불어 광범위한 제품·서비스 목록에 대한 향상된 접근성을 제공하는데 이로써 사용자는 좀더 빠르게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신기술 솔루션 검색 또는 전자부품 쇼핑 등 어떤 경우에서든지 일관되고 간편한 사이트 방문 경험을 할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애브넷은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새로운 그래픽 요소인 ‘A-Frame’을 선보인다. 이는 진보와 협력에 대한 헌신을 상징하며 중요한 모멘트를 강조하거나 표현할 때 사용된다.

Reach Further는 히말라야 등산대에게 등반 노하우와 길 안내를 제공하는 ‘셰르파’의 역할을 상징하기도 한다. 캠페인은 애브넷이 사업가, 개발자, 제작자의 솔루션 출시를 어떻게 도왔는지 그 실제 사례를 아래처럼 강조하고 있다.

Owlet. Owlet은 아기의 심박수와 산소상태를 측정해 이상이 감지되면 이를 부모에게 알리는 신생아용 양말을 개발했다. 애브넷은 Owlet의 제품이 시장에 출시되도록 조력했다.

애브넷과 Ubicquia는 가스 누출, 방사능 유출, 총기사고 등 위험 요소를 감지해 이를 당국 대응 팀에 알리는 가로등 센서를 설치함으로써 스마트 시티 조성에 기여했다. 이 센서는 아프리카 국가들의 외곽 마을에도 설치되어 맹수 접근을 미리 알리는 역할을 하고 있다.

Ubicquia의 공동 창립자인 트레 짐머맨(Tre Zimmerman) CTO는 “전세계 곳곳에 있는 도시 내에서 큰 영향을 미치게 될 IoT 기기를 만드는 데 있어 애브넷의 규모와 범위는 매우 가치가 높다”며 “애브넷은 우리가 제품의 구현은 물론 향상에까지 이바지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고 말했다.

애브넷의 리브랜딩은 Premier Farnell과 Hackster.io 인수등 다양한 전략적 움직임으로 이어졌다. 즉 프로세스의 구상, 설계, 프로토타이핑에 더욱 깊게 접근한 것이다. 이러한 과정은 혁신가들이 제품의 시장 출시를 지원할 하드웨어로부터 가장 큰 도움을 받게 되는 단계다.

또한 애브넷의 MakerSource.io™ 온라인 리소스 디렉토리는 개인과 스타트업들이 포괄적 형태의 전략적, 전술적 리소스 생태계에 액세스해 신제품에 대한 비전을 실제 출시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한다. 애리조나주립대에 위치한 애브넷 혁신랩(Avnet Innovation Lab)은 사물인터넷의 발전을 위한 기술을 개발하는 기업가를 대상으로 비즈니스 컨설팅과 펀딩을 제공한다.

애브넷의 Reach Further 브랜드 전략과 기타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모든 브랜드와 제품명은 상표 혹은 등록상표이며 각 소유주의 재산이다. 자체적으로 보유한 것을 제외한 모든 제품명은 애브넷이 소유권을 가지고 있지 않다.

애브넷(Avnet) 개요

에브넷은 제품 아이디어 구상에서 설계, 프로토타입 개발에서 생산에 이르기까지, 제품 수명주기 초기 단계부터 고객들을 지원하고 있다. 설계와 공급망 서비스를 아우르는 종합 포트폴리오를 제공함으로써 첨단기술의 혁신기업들을 선도하고 있으며 지난 100여년의 역사를 통해 전 세계 고객사와 공급사들이 기술혁신을 실현시킬 수 있도록 지원해 왔다. 자세한 정보는 회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모든 브랜드명과 제품명, 상표명, 혹은 등록 상표는 해당 소유자들의 소유이며 애브넷은 자체 보유한 것을 제오하고 어떠한 소유권도 가지고 있지 않다.

애브넷 로고: http://goo.gl/9H8r5t
Owlet의 스토리 영상: http://goo.gl/qR9o0a
Ubicquia의 스토리 영상: http://goo.gl/STshif
링크드인: http://www.linkedin.com/company/avnet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AvnetInc

웹사이트: http://www.avnet.com

연락처

Carrie Chen
Avnet Asia Pacific
이메일 보내기
+65.6580.6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