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MI®연구소, 5년 연속 기록적 성장 거둬

2016년에 2237개 글로벌 조직이 CMMI® 평가 받아… 조직 역량 향상 요구에 대한 대응 강화

뉴스 제공
CMMI Institute
2017-04-10 10:20
피츠버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CMMI연구소(CMMI® Institute)가 2016년에 2237개 기관이 능력 성숙도 통합 모델(Capability Maturity Model Integration, 이하 CMMI) 평가를 받아 세계적으로 평가 수료자 수가 16퍼센트 증가했다고 6일 발표했다.

기업 지도자들은 회사의 기존 사업, 사업부 혹은 특정 기능을 한 단계 높이기 위해 설계된 기술 및 시스템을 강화하려면 회사가 무엇을 해야 하는지를 CMMI 평가 수행을 통해 결정할 수 있다. CMMI를 활용하는 기업들은 우수 사례들로 구성된 틀을 기준으로 자신들의 역량을 측정하고 경쟁력 제고를 위해 어디를 개선해야 가장 효율적인지 확인할 수 있다.

CMMI 연구소의 최고경영자 커크 보툴라(Kirk Botula)는 “CMMI 평가는 보다 높은 품질의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조직의 역량을 측정하는 믿을만한 방법으로 전세계에서 인정받고 있다”며 “매년 점점 더 많은 수의 조직들이 CMMI 성숙도 레벨 평가의 가치를 깨닫고 있으며 그 결과 우리는 2016년에 미국, 중국, 인도에서 괄목할만한 성장을 이뤘다”고 밝혔다.

맥킨지 앤 컴퍼니(McKinsey & Company)가 내린 정의에 따르면 역량이란 ‘의미 있는 사업 결과를 도출해낼 수 있는 조직의 능력’을 의미한다. 어느 회사가 뛰어난 역량을 가진 것으로 확인이 되면 그 회사 조직의 모든 요소와 인재는 서로를 보강하기 시작한다. 수많은 조직들이 우수 사례들을 기준으로 자신들의 역량을 측정하고 사업 전반에 걸쳐 어느 부문이 더 높은 성과를 내는지 확인함으로써 CMMI 같은 역량 성숙도 모델을 활용해 이득을 볼 수 있다.

CMMI 연구소의 ‘조직 역량 평가에 관한 연구(Assess Your Organizational Capability Study)’에 따르면 기업 지도자들은 조직 내 핵심 역량 향상의 가치를 점점 더 분명히 인식하는 추세다. CMMI를 사용하는 조직들의 수가 매년 증가하는 것은 점점 더 많은 기업들이 지속적인 역량 향상을 위한 문화 구축을 위해 CMMI 활용을 고려하고 있음을 의미한다. 기업들이 계속해서 CMMI를 채택할 수밖에 없는 이유는 다음과 같다.

· 50퍼센트에 가까운 조직들이 표준화된 업무 과정, 업무 과정 자산, 업무 보조 절차를 보유하고 있지 않다.

· 42퍼센트의 조직들이 확립된 표준 기획 절차를 보유하고 있지 않다.

· 54퍼센트의 조직들이 중요 사항들을 측정하지 않고 있다.

고성장을 이룬 두 조직은 사업 결과를 도출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CMMI를 활용했다.

108억 유로의 영업 이익을 올리는 유럽 최대의 보험회사 알리안츠 영국(Allianz UK)은 사업의 복잡성을 관리하고 실적을 올리기 위해 전세계 사업부에 걸쳐 프로젝트 관리 및 엔지니어링 혁신 부문에서 근본적인 역량을 구축해야 했다. CMMI를 실행한 결과 알리안츠 영국은 프로젝트 적시 실행률 39퍼센트 상승, 예산대로 집행되는 프로젝트 비율 123퍼센트 상승, 고객 만족도 53퍼센트 상승 등 인상적인 실적 향상을 이뤄냈다. 알리안츠의 시스템 개발 부장 진 해리스(Jean Harris)는 “빠르게 변화하는 요즘 세상에서 새로운 가치 창출 능력과 혁신적인 업무 처리 능력은 과거 어느 때보다도 조직의 생존을 위해 중요한 요소다”고 말했다.

52억 달러 규모의 컨설팅 기업 부즈 앨런 해밀턴(Booz Allen Hamilton)은 핵심 역량과 업무 과정 성숙도를 정립 및 향상하고자 1998년 이래로 18번의 CMMI 평가를 완수하면서 지속적인 향상을 가능케 하는 문화를 구축해냈다. 2016년에 부즈 앨런 해밀턴의 CMMI 성숙도 레벨은 3에서 최고 레벨인 5로 향상되었다. 부즈 앨런 해밀턴의 사업 목표는 업무 성과의 예측 가능성과 일관성이 개선되었음을 고객들에게 보여주는 측정 프로그램을 만들어 보다 규모가 크고 복잡한 업무를 맡아 진행하도록 CMMI를 이용해 디지털 솔루션(Digital Solutions) 사업 부문을 조정하는 것이었다. 결과적으로 부즈 앨런 해밀턴은 Healthcare.gov를 위한 평균 문제 해결 시간을 이전 계약에 비해 35퍼센트 감소시켰다. 또한, 보다 큰 규모의 복잡한 시스템을 지원하기 위한 보다 엄격한 엔지니어링 업무 과정을 실행해 고객 서비스 수준 협약(service level agreement (SLA))을 94퍼센트 이상 달성해냈다.

CMMI 평가의 이점을 향유하는 더 많은 기관들의 실례는 웹사이트(누가 CMMI를 사용하는가?(Who Uses CMMI?))에서 확인할 수 있다.

CMMI 평가를 받은 조직과 함께 일하고 싶은 기업을 위해 ‘평가결과 발행사이트(Published Appraisal Results Site, PARS)’에 전체 CMMI 평가 기관을 제공한다.

CMMI 연구소(CMMI® Institute) 개요

CMMI 연구소(CMMIInstitute.com)는 인재, 프로세스 및 기술에서 최고의 사례를 제공하는 글로벌 선도업체다. 이 연구소는 조직이 그들의 운영을 우수 사례와 비교하고 성과의 차이를 확인함으로써 그들의 역량을 벤치마크하고 성숙도를 구축할 수 있도록 각종 툴과 지원을 제공한다. 지난 25년간 항공우주, 금융, 의료서비스, 소프트웨어, 방위산업, 교통, 통신 등 다양한 분야의 산업 조직 수천 곳이 CMMI 성숙도 레벨 평가를 수행하고 자신이 능력 있는 비즈니스 파트너이자 공급자임을 증명했다. CMMI 연구소는 전문가들이 기술의 긍정적인 잠재력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세계적인 비영리 단체 ISACA의 자회사다. CMMI가 조직의 성과 향상에 어떻게 기여하는지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CMMIinstitute.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040500601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Who Uses CMMI?: http://cmmiinstitute.com/who-uses-cmmi
Published Appraisal Results Site (PARS): http://sas.cmmiinstitute.com/pars/

웹사이트: http://cmmiinstitute.com

연락처

CMMI 연구소
샤본 호일(Chavonne Hoyle)
마케팅 이사
215-353-6524
choyle@cmmiinstitu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