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한마음복지관, 이동국 선수와 함께하는 축구교실 열어

사노피 파스퇴르 ‘메낙트라’ 홍보대사 이동국 선수의 재능기부로 이뤄져

뉴스 제공
한마음복지관
2017-04-10 09:33
성남--(뉴스와이어)--성남시 한마음복지관(관장 이정주)이 3일 이동국 선수와 함께하는 축구교실을 열었다. 이동국 선수는 사노피 파스퇴르의 수막구균성 뇌수막염 백신 메낙트라의 홍보대사로 ‘세계 뇌수막염의 날’을 기념해 재능기부로 축구교실을 진행했다.

한마음복지관 ‘한마음 FC 지적장애인 축구단’ 선수들과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어울려 드리블, 패스, 슈팅 등 축구 기본기를 익혔으며 이동국 선수의 오랜 선수 경험을 통해 익힌 건강하게 단체 생활을 하는 방법을 공유하기도 했다.

이동국 선수는 “흥미를 가질 수 있게 수업을 했고 선수들이 잘 따라오고 잘해서 좋다”며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했던 청소년 시절이 떠올랐다”고 말했다.

한편 한마음FC 선수는 이동국 선수를 만나서 신기하고 많이 배워서 더 열심히 하겠다고 밝혔다.

성남시 한마음복지관은 이번 축구교실이 한마음FC 선수들에게 동기 부여가 되어 꿈을 이룰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성남시 한마음복지관 개요

성남시 한마음복지관은 성남시가 건립하고 사회복지법인 분당우리복지재단이 운영하는 장애인복지 및 문화공간으로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을 전하며 지역사회를 변화시키는 복지재단의 기본정신을 바탕으로 장애인에게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복지 전문 기관이다. One-stop 사례관리와 생애주기별 맞춤서비스를 지향하며, 장애인의 사회적·신체적·정신적 발달을 위한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웹사이트: http://www.hmu.or.kr

연락처

성남시 한마음복지관
기획홍보팀
윤선미
031-725-958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