벼룩시장 구인구직, 봄맞이 앱 새단장

위치 기반 지도 서비스 ‘우리동네 일자리’로 사용자 인근 일자리 정보 실시간 제공

앱 메인 전면 개편 및 검색 기능 개선 등 이용 편의성 강화

뉴스 제공
벼룩시장구인구직
2017-04-10 08:30
서울--(뉴스와이어)--벼룩시장 구인구직(대표 최인녕)이 모바일 앱을 전면 개편, 사용자 편의성 강화에 나선다.

이번 앱 개편은 지난해 진행했던 ‘벼룩시장 구인구직 사용자 심층 인터뷰’ 결과를 반영해 사용자들에게 보다 편리한 이용환경을 제공하고 정보 제공의 전문성을 강화하는 데 주력했다.

우선 지도를 기반으로 한 지역 밀착 서비스 ‘우리동네 일자리’를 새롭게 선보인다. 우리동네 일자리는 사용자 위치를 기반으로 가까운 곳의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이를 통해 구직자는 인근 지역의 구인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지원할 수 있어 보다 효율적인 구직활동이 가능해졌다.

서비스 중요도와 이용 빈도에 따라 앱 메인 메뉴도 개편했다. 기존 ‘브랜드관’ 메뉴 대신 ‘맞춤일자리’ 메뉴를 추가해 사용자들이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자신에게 맞는 일자리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했다. 주요 정보 확인의 편의성을 강화하고 가시성을 높이기 위해 구인공고 형식을 보다 간결하게 변경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원하는 검색 결과를 보다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조건 검색 히스토리’ 기능을 추가했으며 검색 결과 내 특정 지역 및 업직종 재검색 기능을 추가해 검색 편의성을 개선했다.

벼룩시장 구인구직 서비스기획팀 노재문 팀장은 “이번 위치 기반 지도 서비스 오픈 등 모바일 앱 개편을 통해 사용자들이 보다 편리하고 신속하게 구직활동을 할 수 있게 됐다”며 “모바일을 통한 구직활동이 점차 증가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벼룩시장 구인구직 앱 사용자들의 편의성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벼룩시장구인구직 개요

벼룩시장은 대한민국 대표 생활정보 미디어로, 지난 1990년 창간해 현재 45개 지역판을 발행 중이다. 구인구직, 부동산 직거래 정보를 비롯해 생활과 밀접한 다양한 양질의 정보를 제공한다. 신문뿐만 아니라 온라인과 모바일 앱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한 서비스 제공으로, 20대부터 중장년층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연령층에 사랑받고 있다.

웹사이트: http://job.findall.co.kr

연락처

벼룩시장구인구직
홍보팀
장혜림 대리
02-3019-157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