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자 체크아웃 등록 소비자 2000만 명 돌파

비자 체크아웃의 신규 판매 업체 및 시장 빠르게 확대

삼성 페이와 비자 체크아웃의 개방형 플랫폼 통합 합의

뉴스 제공
VISA Inc. 뉴욕증권거래소 V
2017-04-07 14:00
샌프란시스코--(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비자 카드를 온라인으로 편리하게 사용하는 방법인 비자 체크아웃(Visa Checkout) 이용자가 계속 급격히 증가하여 등록한 계정이 2000만을 돌파했다고 비자(Visa Inc.)(뉴욕증권거래소: V)가 6일 발표했다.

비자 체크아웃은 수백만 명의 소비자들이 한두 번 클릭만 하면 모든 형태의 디바이스를 통해 세계 최고 판매 업체들과의 거래를 결제할 수 있게 한다.

샘 슈로거(Sam Shrauger) 비자 디지털솔루션 부문 선임부사장은 “비자 체크아웃은 소비자들의 온라인 체크아웃 과정을 단순화하기 때문에 제품 판매 업체들의 매출을 증가시키고 카트에 담은 상품을 구매로 연결시켜 준다”며 “등록한 계정이 2000만에 달하는 것은 엄청난 성과로서 발전을 거듭하고 있는 디지털 시장에서 비자 카드의 신뢰성과 안전성을 강화하고 있는 비자 체크아웃의 목적을 재확인해 주는 결과”라고 말했다.

비자 체크아웃에 참여하는 제품 판매 업체 증가세

비자 체크아웃을 이용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함에 따라 이 플랫폼에 참여하는 브랜드 제품 판매업체들도 늘어나고 있다. 온라인 쇼핑 경험을 향상시켜 고객의 제품 구매 전환율을 증가시키기 위해 최근 비자 체크아웃을 채택한 주요 브랜드 업체들은 HSN, 알래스카항공(Alaska Airlines), 아비스 버젯(Avis Budget), 콜 한(Cole Haan), 에미레이트 항공(Emirates Airline), 국제축구연맹(FIFA), 메리어트(Marriott), 샘즈클럽(Sam’s Club), 월마트(Walmart) 등이다. 이들 신규 업체 외에 베스트 바이(Best Buy), 스타벅스(Starbucks), 파파 존스(Papa John’s), 스텁헙(StubHub)을 포함한 30만개의 업체들이 이미 비자 체크아웃에 참여했다.

라이언 로스(Ryan Ross) HSN 마케팅, 디지털 상거래 및 창의성(Marketing, Digital Commerce and Creative) 담당 부사장은 “HSN은 비할 데 없이 우수한 쇼핑 경험을 갖게 하는 혁신적인 솔루션을 개발하는데 노력을 기울였다”며 “비자 체크아웃은 우리 회사가 ‘바운더리레스 리테일(Boundaryless Retail, 경계 없는 소매)’ 사업을 계속 추진함에 따라 모든 플랫폼에 걸쳐 신규 고객을 확보하고 매출을 점진적으로 늘리는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비자 체크아웃, 전세계로 계속 확장

비자 체크아웃은 등록 소비자 2000만 명 돌파 성과와 함께 올해 쿠웨이트, 카타르, 사우디아라비아, 우크라이나로 시장을 더 확대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현재 비자 체크아웃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거나 제공할 예정인 시장은 아르헨티나, 호주, 브라질, 캐나다, 중국[1], 콜롬비아, 프랑스, 홍콩, 인도, 아일랜드, 말레이시아, 멕시코, 뉴질랜드, 페루, 폴란드, 싱가포르, 스페인, 남아프리카, 아랍에미리트, 영국, 미국(및 보호령) 등이다.

비자 체크아웃, 소비자들에게 더 많은 결제수단 제공하기 위해 삼성 페이(Samsung Pay)와 제휴

전자 상거래와 모바일 상거래가 증가함에 따라 판매업체와 소비자들이 더욱 간단한 대금 결제 경험을 얻을 수 있는 방안을 찾고 있다. 비자와 삼성은 지난주 미국 내 삼성 페이 사용자들이 비자 체크아웃을 채택한 30여 만개 판매 업체에서 제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삼성 페이 계정과 비자 체크아웃 계정을 연계시키는 파트너십 계약을 맺었다고 발표했다.

이들 두 회사의 파트너십은 비자 체크아웃의 개방형 플랫폼과 효율화된 API(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가 있음으로써 이루어졌으며 이를 통해 소비자와 판매 업체 모두가 혜택을 볼 수 있게 됐다. 지문 인증 방식의 각종 삼성 디바이스를 가진 소비자들은 비자 체크아웃/삼성 페이 공동 브랜드 버튼을 클릭하고 지문 센서를 터치하면 사용자 이름과 비밀번호를 입력하지 않아도 된다. 제품 판매 업체들은 기존의 비자 체크아웃 통합 체제를 계속 사용하여 이번 파트너십의 혜택을 볼 수 있다.

삼성전자 모바일통신 사업부문(Mobile Communications Business)의 이인종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수백만 명의 삼성 페이 이용자들이 모바일 디바이스나 데스크톱PC를 통해 간단하고 신속하며 안전한 대금 지불 경험을 갖도록 비자와 협력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두 회사의 제휴는 삼성 페이 사용자뿐 아니라 제품 구매 전환율을 효과적으로 높일 수 있는 길을 모색하는 수십만의 온라인 상거래 업체들에게도 유익하다”고 말했다.

비자 체크아웃에 가맹하는 상거래 업체들이 빠르게 증가함에 따라 소비자들이 모든 형태의 디바이스를 가지고 이를 통해 보다 쉽게 온라인으로 상품을 구입할 수 있게 됐다. 비자 체크아웃 참여 업체의 일부 목록이나 판매 업체, 카드 발급 업체 및 소비자에 대한 비자 체크아웃의 유익성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visacheckout.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자(Visa Inc.) 개요

비자(Visa Inc.)(뉴욕증권거래소: V)는 전세계 200개국 이상의 소비자와 기업, 금융기관과 정부를 빠르고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전자 결제와 연결하는 글로벌 결제 전문 기업이다. 비자는 세계에서 가장 진보된 프로세싱 네트워크 중 하나인 ‘비자넷’(VisaNet)을 운영하고 있다. 부정사용으로부터 소비자를 보호하고 가맹점에게는 대금 지급을 보장하는 가운데 초당 6만 5000건 이상의 거래 메시지를 처리할 수 있는 네트워크다. 비자는 은행이 아니며 소비자에게 직접 카드를 발급하거나 여신을 제공하거나 금리 또는 수수료를 설정하지 않는다. 비자의 혁신성은 금융기관 고객사로 하여금 직불카드로 바로 결제하거나 선불카드로 미리 결제하거나 신용카드로 나중에 결제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소비자에게 더 많은 선택권을 제공하도록 해준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usa.visa.com/) 및 트위터(@VisaNews)에서 확인 가능하다.

[1] 중국에서만 국제 거래 가능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040600525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visa.com

연락처

비자(Visa Inc.)
앤디 걸트(Andy Gerlt)
415-805-5153
agerlt@v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