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동대문~중랑 잇는 장안교 9일 15시 전면개통

뉴스 제공
서울특별시청
2017-04-07 11:29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가 중랑천을 가로질러 동대문구 장안동과 중랑구 면목동을 연결하는 장안교의 성능개선공사를 마치고 9일(일) 15시부터 전면개통 한다고 밝혔다.

1978년 왕복 4차로로 개통된 장안교 구교는 철거되고 새롭게 43.2ton 차량까지 통행이 가능한 1등교가 신설되었다. 또 2006년 병목현상을 해소하기 위해 추가로 건설된 왕복 2차로 장안교 신교도 보수·보강하여 사용성을 더욱 개선하였다

장안교(구교)는 공용기간이 36년 지나 노후화되어 2013년 정밀안전진단결과 C등급 판정을 받아 보수·보강이 시급한 실정이었다.

2014년 11월 용마터널과 구리암사대교가 개통된 이후 구리암사대교~용마터널~사가정길로 연결되는 도로망이 구축되어 장안교를 이용하는 차량이 매년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시는 왕복 6차로 차도를 우선 개통한 뒤 상류측 보도를 정비하고 가교를 철거하는 등 마무리 공사를 8월까지 완료할 계획이다. 특히, 교량하부 수변 휴식공간 조성, 교량 야간경관조명 등이 설치됨으로써 동대문구와 중랑구를 대표하는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고인석 서울시 도시기반시설본부장은 “장안교가 1등교로 성능이 개선됨으로써 사가정길을 이어주는 주간선도로 기능을 확보해 줄 것이다”며 “천변 휴식공간 조성으로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많아져 지역발전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도시기반시설본부 토목부
박웅교
02-3708-2547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서울특별시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