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할랄수출협회, 세계 최대 할랄 전문전시회 ‘MIHAS2017’서 국내 유망수출 중소기업 6개사 마케팅 지원

할랄수출상담 및 바이어 유치활동 추진

2017-04-06 14:24
서울--(뉴스와이어)--한국할랄수출협회가 5일부터 8일까지 4일 간의 일정으로 쿠알라룸푸르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세계 최대의 할랄 전문전시회 MIHAS(Malaysia International Halal Showcase)에서 한국 부스를 열고 국내 기업의 할랄식품 및 화장품, 건강기능성식품 등을 적극 홍보했다.

말레이시아국제무역개발진흥공사(MATRADE)가 주최하는 MIHAS는 세계 최대 할랄전문박람회로 2004년부터 진행되어 올해 14회째를 맞이하였으며 전세계의 주요 무슬림국가는 물론 한국, 일본, 태국과 같은 비무슬림국가까지 포함하여 33개국, 580개업체가 참가하여 총 620여개의 부스가 문을 열고 치열한 홍보전을 벌였다.

이번 MIHAS 2017 전시회에는 3배 이상의 부스 국가관으로 참가한 아세안(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필리핀 등)과 중국, 터키, 일본, 대만 등이 20~30개업체 이상씩의 대규모 국가관으로 참가하였으며 유럽지역에서는 벨기에, 스페인, 이태리, 영국, 오스트리아, 핀란드 등도 참가하여 할랄시장 바이어를 잡기 위한 마케팅 활동을 벌였다.

한국은 한국할랄수출협회가 참가비의 일부와 현지 마케팅을 적극 지원함에 힘입어 6개사가 한국관을 조성하여 한국의 할랄제품을 적극 홍보하고 해외 바이어 유치를 위해 총력을 펼쳤다.

한국할랄수출협회는 2016년 12월에 무슬림지역으로의 수출을 희망하는 할랄산업 관련 국내 중소기업 150여개사가 모여 발기인대회를 마치고 올해말까지는 200개사 이상의 회원사 가입을 목표로 하고있으며 4월에는 사단법인으로 정식 발족하는 것을 목표로 농림축산식품부 승인절차에 착수했다.

한국할랄수출협회는 이번 미하스(MIHAS)2017에 대한 국내 회원사의 참가 지원과 더불어 5월에 개최될 예정인 ‘제34회 서울국제식품전 2017’에서는 10개의 한국할랄수출협회 공동부스를 통해 회원사들의 마케팅을 지원힘과 동시에 할랄인증, 마케팅에 관한 다양한 세미나도 개최하기로 하였다.

한국할랄수출협회는 또한 올해 8월 17일부터 19일까지 서울 삼성동 소재 코엑스전시장에서 제3회 할랄엑스포코리아를 한국할랄산업연구원(장건 원장)과 (주)월드전람(류서진 대표이사)이 공동 주관하여 개최할 예정으로 해외 할랄시장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와 전시회는 물론 할랄인증기관총회, 해외 인증설명회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동시에 진행할 예정이다.

해외 할랄시장 바이어 유치를 위해 국내 중소기업들과 함께 참가한 ‘한국할랄수출협회’ 및 한국할랄산업연구원(KIHI) 부스는 주최 측뿐만 아니라 참가업체 및 바이어, 참관객들로부터 큰 주목을 받았으며 첫날부터 한국의 유망상품을 보고자 하는 방문객들로 성황을 이뤘다.

또한 한국할랄수출협회는 해외 바이어들을 대상으로 올해 8월 코엑스에서 협회가 주최하는 할랄산업엑스포코리아2017를 적극 홍보하는 한편 MIHAS 주최측과의 협상을 통해 내년도 MIHAS2018의 한국관구성에 대한 상호협력부분에 대해서도 긍정적인 반응을 얻어냈다.

이번 MIHAS2017 한국할랄수출협회 한국관으로 참가한 업체는 △씨에치하모니 △리마글로벌 △풍기인삼농협 △온고푸드커뮤니케이션 △대동고려삼 등으로 식품,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등 다양한 품목을 선보이는 한편 시음, 시식 및 소비자 평가 등 현지 소비자 의견을 담아내기 위한 다채로운 마케팅 활동도 함께 진행하였다.

특히 온고푸드커뮤니케이션은 할랄한식요리시연을 진행하여 현장을 찾은 바이어와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한국할랄수출협회의 임병용 사무국장은 “현재 중국의 사드보복 및 미국의 보호무역주의 강화로 인해 새로운 수출시장개척이 필요한 현시점에서 본 전시회참가는 다방면으로 좋은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며 “할랄시장이야말로 우리가 반드시 주목해야 할 신시장임은 틀림없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할랄수출협회 회원사정보 및 구체적인 사업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 가능하며 회원사 신청문의는 협회 사무국을 통해 가능하다.

한국할랄수출협회 개요

한국할랄수출협회는 국내 할랄산업의 수출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웹사이트: http://www.kohea.org

연락처

한국할랄수출협회
임병용 사무국장
02-551-6636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사단법인 한국할랄수출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