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7회 ‘장애인의 날’ 특집방송 대한민국 1교시-‘다름별’을 구하라!, 20일 방송

2017-04-05 09:53
서울--(뉴스와이어)--초등학생들의 장애이해교육을 위한 특집방송 ‘대한민국 1교시’가 ‘장애인의 날’인 4월 20일(목) 오전 9시에 KBS1라디오(FM 97.3MHz), 3라디오(FM 104.9MHz), 인터넷라디오 KONG을 통해 전국에 방송된다.

‘대한민국 1교시’는 교육부, KBS한국방송,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가 공동 기획하고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후원하는 장애인식개선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2005년에 시작되어 올해로 열세번째를 맞이했다. 방송 청취 후 소감문은 매년 1만7천여편 이상이 들어올 정도로 초등학생의 장애이해교육 우수사례로 손꼽힌다.

올해는 장애에 대한 차별과 편견으로 인해 색을 잃은 ‘다름별’에서 지구별의 ‘태양’과 ‘연두’가 장애를 가진 사람을 배려하고 존중하는 행동을 함으로써 행성이 본연의 색을 찾아가게 되는 내용을 담은 어드벤처 형식의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하였다. 성우는 배우 장광, 서혜정, 김영선, 정미숙이 맡았으며 인기 유튜버 마이린과 플로라, BJ 도티, 배우 권혁수, 가수 B.A.P, 가수 김태원, 개그맨 박수홍 등이 출연한다. 방송시간은 약 30분 미만이다.

제작을 담당한 KBS한국방송 라디오 이인숙PD는 “대한민국 1교시를 통해 소통과 배려, 나눔에 대해서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특집방송 ‘대한민국 1교시’를 청취 후 전국 초·중·고등학생 백일장 초등학생 방송소감문 부문에 4월 12일부터 4월 28일까지 응모할 수 있다. 영상물 다운로드와 스트리밍은 국립특수교육원, KBS한국방송 1·3라디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게시판에서 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홈페이지나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개요

장애인먼저실천운동은 장애인을 배려하고 함께 살아가는 국민운동으로,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는 장애인의 사회통합 촉진을 위한 전국 초,중학생 백일장, 장애청소년 재능캠프, 음악회, 모니터 사업 등 다양한 인식개선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wefirst.or.kr

연락처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사무국
02-784-972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