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 2017년도 공공체육시설 건립 지원 대상 선정

2017-04-04 08:51
문화체육관광부 제공
세종--(뉴스와이어) 2017년 04월 04일 --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가 생활체육 기반 시설인 국민체육센터와 개방형 다목적체육관의 건립 지원 대상지를 선정하고 그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건립 공모사업에는 총 11곳의 지방자치단체와 31개 학교가 신청했으며 사업 계획에 대한 1차 서류 심사(정량평가)를 거쳐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선정심사위원회가 최종 지원 대상지를 선정했다.

국민체육센터는 전국 기초 지자체에 수영장을 포함하는 거점 실내 체육시설을 설치해 도시·농촌 간에 차별 없는 생활체육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균형 있는 생활체육 기반 시설을 구축하는 사업이다. 1997년에 시작한 이 사업을 통해 2016년까지 총 219곳(현재 건립 중인 47곳 포함)을 지원했다.

국민체육센터는 기초 시·군·구당 1개소를 지원하는 일반형과 광역 시·도당 1개소를 지원하는 장애인형으로 구분된다. 이번 공모를 통해 일반형 국민체육센터 지원 대상지로는 △대구광역시 중구 △전라남도 함평군 등 2곳이 장애인형 국민체육센터 지원 대상지로는 △세종특별자치시 △경상북도 포항시 등 2곳이 선정되었다. 재정자립도에 따라 2~3년간 일반형 지원 대상지는 27억원에서 33억원을 장애인형 지원 대상지는 50억원을 지원받는다.

개방형 다목적 체육관은 학교 부지에 실내체육관을 건립해 학생과 지역 주민이 함께 이용하는 근린형 체육시설을 확충하는 사업으로서 이 사업을 통해 2009년부터 2016년까지 총 193개 학교를 지원했다.

개방형 다목적 체육관은 인구 30만명을 기준으로 중·대도시형과 소도시·농촌형으로 구분된다. 중·대도시형 지원 대상지로는 △서울특별시 금천구 독산고 △서대문구 홍은초 △부산광역시 동래구 명장초 △사하구 건국고 △대전광역시 유성구 유성여고 △중구 동문초 △울산광역시 여천초 △강원도 원주시 신림초 △전라북도 익산시 이리삼성초 △제주도 제주시 어도초 등 10곳이 선정됐다. 이번에 선정된 곳은 최대 9억원의 건립비를 지원받는다.

소도시·농촌형 지원 대상지로는 △경기도 가평군 가평고 △강원도 평창군 상지대관령고 △횡성군 우천초 △충청북도 옥천군 군남초 △충청남도 공주시 금성여고 △예산군 덕산중 △경상북도 예천군 유천초 △경상남도 하동군 묵계초 △제주도 제주시 법환초 등 9곳이 선정됐으며 이곳들은 최대 4억8천만원의 건립비를 지원받는다.

또한 문체부는 체육시설 신규 건립 지원 이외에도 국민들의 체육활동 참여 여건과 경기 관람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개·보수가 필요한 공공체육시설 133개소를 선정해 총 270억원을 지원한다.
웹사이트: http://www.mct.go.kr
언론연락처: 문화체육관광부 체육진흥과 사무관김용남 044-203-3138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기업 홍보는 뉴스와이어로 하세요.
보도자료 배포와 모니터링이
쉬워집니다.

서비스 바로가기 >
산업별 보도자료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