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 NGO 글로벌케어, 미얀마와 베트남 선천성 안면기형 수술 파견팀 무사 귀환

봄꽃과 같은 싱그러운 아이들 웃음 찾아 주고 온 의사들, 안면기형 어린이 65명에 무료 수술

뉴스 제공
글로벌케어
2017-04-03 15:39
서울--(뉴스와이어)--국제보건의료기관 글로벌케어(회장 박용준)가 3월 18일(6박 7일) 미얀마와 베트남으로 파견했던 선천성 안면기형아동 수술팀이 25일 귀국했다.

박명철 팀장(아주대병원 성형외과)을 중심으로 경북대학병원, 고려대학병원, 부산대학병원, 삼성서울병원, 서울아산병원, 순천향대학병원, 신촌세브란스병원, 아주대학병원, 전남대학병원, 이스트만치과 전문의 및 간호사로 구성된 수술팀(총 34명)은 3월 18일부터 24일까지 미얀마와 베트남으로 파견되어 총 65명의 선천성 안면기형 환자를 치료했다.

고경석 교수(아산병원 성형외과)를 단장으로 미얀마에 파견된 팀은 만델레이(Mandalay)주립병원에서 총 34명의 환자, 김용배 교수(순천향대병원 성형외과)를 단장으로 베트남에 파견된 팀은 훼(HUE)대학병원에서 총 31명 환자의 수술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1997년부터 글로벌케어는 국내 성형외과 의료인 모임 ‘인지클럽’과 함께 인도차이나 지역에서 구순구개열 등의 안면기형아동수술을 진행했다. 현재까지 베트남, 라오스, 미얀마 지역 1,485명의 아동을 수술했으며 동시에 현지 의료인 교육 사업을 수행하고 개발도상국의 의료인을 국내로 초청하여 의료기술교육 및 의학교류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수술팀 파견을 위해 10개 참여 병원 및 GS SHOP, 하나금융나눔재단, 현대자동차, 한국존슨앤드존슨, 프레지우스카비코리아, 케이엠헬스스케어, (주)아성프라텍, (주)덕진, (주)힘샘, 제림성형외과, 순천중앙교회 등에서 수술용품 및 의약품, 후원 물품, 사업비 등을 지원했다.

글로벌케어 개요

글로벌케어는 한국을 본부로 해외에 지부를 설립하여 국내외 긴급구호 및 열악한 의료환경개선, 지원 등의 개발사업을 수행하는 국제보건의료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globalcare.or.kr

연락처

글로벌케어
홍보팀
02-6959-033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