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진청, 케이펫페어서 반려동물 연구 성과 알려

뉴스 제공
농촌진흥청
2017-04-01 09:00
전주--(뉴스와이어)--농촌진흥청(청장 정황근)이 31일부터 4월 2일까지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SETEC)에서 열리는 ‘제9회 대한민국펫산업박람회(이하 케이펫페어)’에 참가해 반려동물 연구 성과를 알린다.

이번 박람회에서 ‘농촌진흥청 R&D 홍보 부스’를 운영하고 일반인들도 손쉽게 사료를 만들 수 있는 ‘반려동물 집밥 만들기 프로그램’과 ‘반려견 고관절 탈구 조기진단 유전자 마커 기술’, 동물매개치유 활동인 ‘학교꼬꼬’ 등을 소개한다.

또한 ‘유전자 추출 코너’를 운영해 반려동물 DNA를 직접 추출해볼 수 있는 체험을 진행한다. 반려동물의 유전자 정보가 담긴 DNA는 용기에 넣어 보관할 수 있으며 반려동물 분실이나 사고 등에 대처할 때 활용할 수 있다.

농촌진흥청은 Top5 융복합 프로젝트의 하나로 ‘반려동물 산업화 지원 기술 개발’ 과제를 추진 중이다.

농촌진흥청 오영균 영양생리팀장은 “국내 반려동물 산업 규모는 2012년 9천억원에서 2015년 1조8천억원으로 약 2배 정도 커지고 있다“며 ”수입사료를 대체할 수 있는 기능성 사료를 개발하고 질병을 조기에 진단해 보호자 부담을 줄이면서 반려견에게 건강한 삶을 제공할 수 있는 의료복지 관련 연구를 추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rda.go.kr

연락처

농촌진흥청
영양생리팀
농업연구사 정현정
063-238-74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