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연구원, 충남 로컬푸드 인증식당 ‘미더유’ 28일까지 모집

뉴스 제공
충남연구원
2017-04-02 06:00
공주--(뉴스와이어)--충남연구원(원장 강현수)은 올해 도내 로컬푸드 인증식당인 ‘미더유’를 4월 28일(금)까지 접수한다고 밝혔다.

‘미더유’는 지역 농산물 소비 확대와 건강한 먹거리 문화 조성을 위해 2012년부터 시작되어 현재 48개 외식업체가 인증되었다.

응모 자격은 충남도내에 소재한 외식업체로서 식당에서 사용하는 주 식재료의 60% 이상이 지역에서 생산된 농산물이고, 수입 농산물은 10% 미만이어야 한다.

접수는 미더유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서를 작성해 보내면 되고, 심사는 1차 서류 심사와 2차 현장 심사(음식 맛, 서비스, 위생환경 등)로 진행하게 된다.

미더유 인증식당으로 최종 선정되면 충남 로컬푸드 대표 명칭 사용 자격이 부여됨과 동시에 미더유 소개 책자 제작, 홍보·컨설팅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받게 될 예정이다.

한편 지난해 미더유로 인증된 당진-대전 고속도로 공주휴게소(골든라이스)는 두레기업인 ‘미녀와 김치’(청양)에서 주당 4톤씩 김치 공급 계약을 체결하는 등 인증에 따른 지역 내 파급 효과가 커지고 있다.

충남연구원 개요

충남연구원은 1995년 6월 충청남도와 16개 시군이 충남의 발전과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공동 출연하여 설립한 종합정책연구기관이다.(현재 15개 시군) 이에 연구원은 충청남도 및 시군의 중장기 발전 및 지역경제 진흥, 지방행정과 관련된 정책 과제의 체계적인 연구와 개발 등에 대한 전문적·체계적인 조사분석, 연구활동을 통하여 각종 정책을 개발·제시하고 있다. 현재 ‘행복한 미래를 여는 충남연구원'을 새로운 비전으로 삼고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미더유 홈페이지: http://www.meplusyou.or.kr

웹사이트: https://www.cni.re.kr

연락처

(재)충남연구원
기획조정연구실
정봉희 홍보팀장
041-840-1123
이메일 보내기

문의
041-840-121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