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스트 앤 설리번 “신기술 융합이 홈 앤 빌딩 산업의 두 자리 수 성장을 이끌어”

해당 산업은 사물 인터넷과 빅 데이터, 데이터 분석, 클라우드와 같은 기술이 주요 역할을 하며 2017년까지 1조1,507억5천만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

2017-03-31 11:37
서울--(뉴스와이어)--세계 홈 앤 빌딩 산업이 극심한 변화와 빠른 성장을 겪고 있다. 사물 인터넷과 빅데이터, 데이터 분석, 클라우드와 같은 변형 기술들이 해당 산업의 두 자리 수 성장을 가속화시키며 컨넥티드 홈과 LED 조명 부문으로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 이 기술들은 빌딩 자동화 시장 성장 역시 가속화시켜 냉난방과 화재, 안전 기술 등 기존 부문들의 제품 및 솔루션 제공에 있어서도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 한국 지사가 발표한 ‘2017 세계 홈 앤 빌딩 산업 전망 보고서(Global Homes and Buildings Industry Outlook, 2017)’에 따르면 2017년 해당 시장은 1조1,507억5천만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 보고서는 홈 앤 빌딩 산업 성장 기회와 기술, 산업에 영향을 줄 트렌드들을 자세히 분석했으며 혁신성을 바탕으로 부상하고 있는 기업 프로파일을 제공하고 있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 아니루드 바스카란(Anirudh Bhaskaran) 연구원은 “가상 음성 지원과 IoT 제품과 같은 신기술 통합이 홈 앤 빌딩 산업 성장을 가속화시켜 새로운 수익 모델을 창출하는 것 뿐만 아니라 컨넥티드 홈 관련사들과 기기 업체, 공공분야 그리고 구글과 아마존, 애플 등의 대형 기술업체들간의 파트너쉽도 이끌 것”이라고 말했다.

홈 앤 빌딩 산업 성장을 가속화 시킬 다른 개발 요인들은 아래와 같다.

-한국과 중국, 인도 등, 동남아 국가들이 신속하게 LED 램프를 도입하는 것에 힘입어 2017년 주거용 LED 시장은 전년 대비 16.7%의 성장율을 보일 것이다. 2017년 IoT가 가능한 LED 조명이 컨넥티드 빌딩과 이의 서비스를 빠르게 뒤쫓을 것이다.
-2017년 컨넥티드 홈 시장은 14.9%의 매출 성장에 힘 입어 1,500억 달러에 달할 것이다. 스마트 온도조절장치와 인터넷 프로토콜 카메라, 스마트 도어락, 맞춤형 모바일 의료 서비스가 큰 성장을 이뤄낼 것이다.
-에너지 관리 역할만 하던 데이터 분석은 2017년에는 장비 관리와 사람 관리, 공급망 등으로 확대될 것이다.
-고객들이 빌딩 에너지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도록 중앙 데이터 저장소를 개발하게 되면서 에너지 관리에서 클라우드 잠재력을 충분히 발휘될 것이다.
-2017년 상업부문 컨넥티드 HVAC 시스템에서 예측 유지 보수와 원격 진단 기능이 강화될 것이다.
-2017년 태양광과 관련해 독일과 호주, 미국, 일본 모두 합쳐 저장 용량이 90% 추가될 것이다.
-시설 관리가 홈 앤 빌딩 산업 대부분의 수익을 기여하고 있으며 단기적으로 태양광과 LED, 리튬이온 기술 역시 큰 영향을 미칠 것이다.
-2017년 주거용 에너지 저장 시장이 국제적으로 출시함과 동시에 정부 인센티브 제도에 힘입어 상당한 성장을 이뤄낼 것이다.

아니루드 연구원은 “홈 앤 빌딩 산업은 독점과 개방 통신 프로토콜, 이 두가지 모두가 혼재되어 있어 상호 운영성 및 데이터 보안과 관련한 문제들이 나타나고 있다. 이 미래 산업은 확장성과 유연성을 이유로 무선 통신 프로토콜로 빠르게 이동하고 있다. 성장 기회를 잡기 위해 소프트웨어 제조사들은 제조사와 관계없이 단일 플랫폼에서 모든 하드웨어를 작동시킬 수 있고 공급업체가 어디든 제약없이 보증되는 오픈-소스 플랫폼을 반드시 개발해야 하는 한편 하드웨어 제조사들은 유선 및 무선 프로토콜과 호환되는 제품을 반드시 개발해야 한다”고 밝혔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 인터내셔널 개요

프로스트 앤 설리번(Frost & Sullivan)은 고객의 성장 가속화를 위해 협력하는 ‘성장을 위한 파트너’로, TEAM Research 및 Growth Consulting, Growth Team Membership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이 효과적인 성장 전략을 수립, 평가 및 실행하는 성장위주의 문화를 창조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은 50년 이상의 경험을 활용하여 6대륙 40개 이상의 사무소에서 1,000여 개 글로벌 기업, 새로운 비즈니스 분야 및 투자계와 협력하고 있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 성장 파트너십’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s://www.frost.com

연락처

프로스트 앤 설리번 인터내셔널
홍보팀
이미옥 대리
02-6710-203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