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상선, 북중국~한국~러시아 신규서비스 개설

뉴스 제공
HMM 코스피 011200
2017-03-30 16:00
서울--(뉴스와이어)--현대상선(대표이사 유창근)이 중국~러시아 서비스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현대상선은 러시아의 FESCO와의 신규 공동운항 협력을 통해 중국~한국~러시아의 주요 항을 연결하는 컨테이너 서비스를 개시한다.

현대상선은 그동안 FESCO와 CMA-CGM 등 2개사와 함께 남중국~중중국~한국~러시아를 잇는 1개 서비스(CRS/China Russia South Service)의 공동운항을 해 왔으며 이번 협력 확대를 통해 북중국까지 서비스 영역을 넓힌다.

신규 공동운항 서비스명은 CRN(China Russia North Service)으로 현대상선이 1척, FESCO가 2척 등 3,000TEU(1TEU:20피트 컨테이너 1개)급 컨테이너선 총 3척을 투입해 매주 서비스 할 계획이다.

31일 청도에서 출발하는 CRN 서비스의 기항지는 청도-상해-닝보-부산-블라디보스톡-보스토치니-부산-청도이다.

또한 현대상선은 기존 CRS(China Russia South Service) 서비스의 기항지 합리화도 개시한다.

신규 CRN노선이 부산항을 기항함에 따라 기존 부산항을 기항했던 CRS노선은 남중국, 닝보, 상해를 출발해 블라디보스톡으로 직기항하는 Express 서비스로 강화된다. 30일 홍콩을 시작으로 홍콩-치완-샤먼-닝보-상해-블라디보스톡-보스토치니-홍콩 구간을 서비스 한다.

현대상선은 러시아 신규 서비스 개설 및 기존 노선 합리화를 통해 고객에게 남중국, 중중국, 북중국에서 블라디보스톡과 보스토치니를 잇는 직항 프리미엄 서비스를 보다 안정적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이를 기반으로 향후 러시아 시장 내의 입지를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hmm21.com

연락처

현대그룹
홍보실
최영만
02-3706-6014/601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