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비보스크라이브, CAR-T와 TCR 면역치료법 발견·감시하는 고형종양 분석법 및 서비스로 사업 확대

뉴스 제공
Invivoscribe, Inc.
2017-03-29 10:02
샌디에이고--(뉴스와이어)--인비보스크라이브 테크놀로지(Invivoscribe® Technologies Inc.)가 차세대 염기서열분석(NGS) LymphoTrack® Assay 키트가 LabPMM® 임상실험실과 제약 협력사, 암 센터에서 사용되고 있다고 밝혔다.

혈액종양과 고형종양에 대한 면역치료 약물 및 요법 개발을 위해 고형암 타겟 키메라 항원 수용체(chimeric antigen receptor T-cells, CAR-T)와 피실험자 말초혈액 내에서 조작된 T세포 수용체를 발견하고 모니터링하는 용도이다.

인비보스크라이브는 지난 수십 년 동안 종양학과 맞춤형 분자진단(personalized molecular diagnostics®), 맞춤형 분자의학(personalized molecular medicine®) 분야에서 클론성과 바이오마커 테스트 솔루션을 제공해온 글로벌 기업이다.

면역치료는 정밀의학에서 가장 촉망 받는 분야 중 하나다. 빠르게 성장 중인 면역치료 분야는 환자의 개별 면역 시스템을 활용해 암 세포를 감시하고 타깃화해 제거하는 것에 중점을 둔다. 그 동안 여러 가지의 면역치료 방법이 임상적으로 의미 있는 결과를 입증했다.

새로운 요법의 임상적 효험을 입증하고 규제 당국 승인을 신속하게 얻어내기 위해서는 정확하게 표준화된 테스트를 구축해 바이오공학적으로 설계된 구성물을 측정하고 감시할 수 있어야 한다. 이에 주요 기관들은 인비보스크라이브가 개발한 국제 표준화 분석법을 도입함으로써 이러한 수요에 대응하고 있다.

다양한 인비보스크라이브의 LymphoTrack Assays 키트는 Illumina MiSe q®와 Thermo Fisher Ion PGM™ 플랫폼에서 모두 사용될 수 있게 구성됐으며, 항원 수용체 로커스 내에서 체성 유전자 재배열을 감지할 수 있게 설계됐다.

또한 바이오공학적으로 설계된 CAR-T와 TCR의 면역치료 구성물 안에 보존된 요소들을 감지할 수 있기 때문에 (1) 말초혈액 내 면역치료법적 구성물의 발견 및 감시 (2) 악성B세포와 T세포군와 연관된 클로노타입의 발견 및 감시란 두 가지 목적으로 활용되기에 매우 적합하다. 이러한 두 가지 목적은 동일한 시약과 바이오인포매틱스 소프트웨어, 워크플로우를 이용해 동시에 달성될 수 있다.

발견된 구성물과 악성 클론은 1백만 분의 1(10-6)에 이르는 민감도로 추적될 수 있다. 테스트는 LabPMM 또는 조사기관의 자체 시설에서 별도로 진행될 수 있으며, 고객의 자체 컴퓨터를 이용해 바이오인포매틱스 분석이 가능하다. 따라서 데이터가 안전하게 보호되는 것은 물론 결과도출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인비보스크라이브 최고경영자(CEO) 겸 최고전략책임자(CSO)인 제프리 밀러(Jeffrey Miller) 박사는 “국제적으로 표준화된 당사의 NGS 기반 LymphoTrack 클론 분석법과 바이오인포매틱스 소프트웨어는 신약과 면역치료법을 개발하는 각 연구소와 제약사들을 지원할 포괄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며 “따라서 이와 같은 강력한 툴에 액세스함으로써 신약과 면역치료법의 출시는 더욱 앞당겨질 것이다. 또한 표준화된 분석법의 경우 재현성과 신뢰성이 더욱 높은 결과를 도출할 수 있기 때문에 보다 정확하고 향상된 치료법 개발로 이어지게 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이렇게 발전한 치료법은 개인화된 분자 진단과 정밀의료 분야의 판도를 뒤흔들 게임체인저가 되고 환자들에게도 큰 혜택이 될 것이다”며 “당사의 분석법과 관련 바이오인포매틱스 소프트웨어는 전문 암치료 센터와 제약분야 파트너사에서 사용하고 있다. 이를 통해 환자 치료를 최적화하고 해외 임상2상, 임상3상 연구에 참여하는 환자들의 잔존질환을 계층화, 등록, 추적한다. 우리 회사는 이 제품들이 모든 파트너사, 고객사에 공급되어 환자 케어를 증진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인비보스크라이브(Invivoscribe) 개요

인비보스크라이브는 생명공학 전문 비상장기업으로 신뢰성과 높은 품질을 갖춘 첨단 시약과 테스트, 생물정보학 도구를 공급해 맞춤형 분자진단 및 분자약물 분야를 발전시킴으로써 전세계 헬스케어 품질을 개선시키는 데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인비보스크라이브는 ISO 인증(13485)을 획득하고 cGMP(우수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를 준수하는 공장에서 생산되는 PCR, NGC 기반 시약, RUO 테스트 키트, 그리고 유전성, MRD(최소잔존질병), 체세포초돌연변이 테스트를 위한IdentiClone® 검사와 LymphoTrack®, LymphoTrack® Dx 분석법 등CE인증을 획득한 IVD(체외진단)를 공급하고 있다. 인비보스크라이브의 미국, 유럽, 일본 내 임상실험실들은 국제적으로 기준이 통일되었으며 CLIA, CAP, ISO15189 인증을 획득한 임상 테스트 및 CRO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추가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www.invivoscribe.com/

연락처

인비보스크라이브 테크놀로지(Invivoscribe Technologies)
Kevin Dobyns
858-224-660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