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 따뜻한 사랑나눔 ‘어르신 행복밥상’ 프로젝트 개시

사회복지법인 네트워크와 1200명의 독거 어르신을 위한 행복밥상 릴레이

2017-03-28 16:10
서울--(뉴스와이어)--신한금융투자가 2016년에 이어 사회복지법인 네트워크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주관으로 4월 15일(토) 마포어르신돌봄통합센터에서 저소득 독거어르신들을 위한 <신한금융투자와 함께하는 ‘어르신 행복밥상’> 프로젝트를 첫 개시한다.

프로젝트에 앞서 쉐어앤케어(ShareNcare)를 통하여 행복밥상 지원을 위한 소셜공유 캠페인 ‘따뜻했던 밥상이 그리워’를 진행하고 있다. 자식을 잘 키우고자 중동으로 파견근무 다녀온 후 갑작스러운 부인의 사고로 홀로 남게 된 최춘배(가명, 78세) 할아버지의 이야기는 페이스북 유저들의 마음을 울리고 있다.

현재까지 2,611명이 공유로 기부하였으며 따뜻한 응원의 메시지도 남겨주었다. 캠페인은 모금액 2천만원이 도달하기까지 계속되며 캠페인을 공유하는 것만으로도 공유자의 이름으로 신한금융투자가 어르신의 식사비를 대신 지원한다. 공유하면 1천원, 친구들의 좋아요로 200원씩 기부된다.

기부 달성 후에는 4월 15일을 시작으로 7월 1일까지 매주 토요일 서울시 6개의 지자체, 6개의 주민자치센터, 4개의 어르신 통합돌봄지원센터에서 300여명의 임직원들과 함께 1,200명의 기초생활수급자 및 저소득층 어르신들에게 한식 점식식사와 선물을 제공하는 ‘어르신 행복밥상’ 프로젝트를 펼칠 예정이다.

또한 같은 날 60명의 임직원들은 사회복지법인 네트워크의 4개 기관인 부평 무료급식소, 아동보육시설 해피홈보육원, 중증장애인거주시설 브솔시내, 노인양로시설 나솔채, 보호작업장 유관기관에서도 자원봉사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신한금융투자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이렇게 따뜻한 일에 동참할 수 있어 기쁘다며 어르신 행복밥상을 통하여 경제적인 어려움과 노년의 삶 속에서 희망을 나누어주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사회복지법인네트워크 개요

사회복지법인 네트워크는 1994년에 설립되었으며, 1997년부터 60세 이상의 저소득 무의탁 노인분들께 무료급식을 제공하고 있다. 독거노인, 소년소녀가장, 한부모가정을 돕는 결연사업, 무료급식사업, 장애인 시설업무, 아동시설업무, 노인요양생활시설 업무 등 사회공헌 사업을 펼치고 있는 사회복지단체다. 아동보육시설-해피홈, 중증장애인거주시설-브솔시내, 보호시설-강화노인요양원, 복지시설-부천시오정노인복지관, 노인보호전문기관-경기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을 운영하고 있다.

신한금융투자 캠페인: http://sharencare.me/campaign/262

웹사이트: http://networks.or.kr/

연락처

사회복지법인네트워크
사업팀
조용국 과장
032-502-7600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사회복지법인네트워크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