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립은평뉴타운도서관, 웹툰창작체험관 공모사업 2년 연속 선정

독서와 미디어 결합한 웹툰 체험관 운영

2017-03-28 16:00
서울--(뉴스와이어)--구립은평뉴타운도서관(관장 박종범)이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최하고 한국만화영상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17년 웹툰창작체험관 조성 및 운영사업에 지역형 체험관으로 2년 연속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구립은평뉴타운도서관은 2016년 3,500만원의 지원금을 통해 전문가용 태블릿이 구비된 창조상상공간을 구축하고 은평구 전역에서 웹툰 사업을 진행한 데 이어 올해에는 2,000만원의 지원금을 확보, 독서와 미디어를 결합하여 다양한 웹툰 사업을 펼칠 계획이다.

정보 웹툰 그리기, 독서와 함께 하는 독후감툰 그리기 뿐만 아니라 움직임·소리·영상 등의 미디어 기술을 접목한 웹툰 제작 교육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방학 맞이 4회차 프로그램으로 은평구웹툰교실을 열어 웹툰 입문 교육을 진행하며 ‘문화가 있는 날’ 웹툰 작가와의 만남을 개최해 지역 주민들에게 생생한 경험담을 통한 웹툰 작가의 직업 소개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3층 종합자료실에는 웹툰도서 350여권을 상시 비치하는 등 누구나 웹툰을 향유할 수 있는 코너를 조성하며 해당 사업을 통해 발생하는 창작물은 구립은평뉴타운도서관 홈페이지 웹툰창작체험관 전용 메뉴에서 수시로 감상할 수 있다.

구립은평뉴타운도서관은 이 밖에도 웹툰 관련 체험부스와 상시프로그램, 사서와 함께 하는 태블릿 기초 교육 등 다양하고 풍성한 하위사업을 운영하여 은평구의 웹툰 문화 융성에 앞장 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웹툰창작체험관 사업은 3월 말에서 12월까지 연간 운영되며 자세한 내용은 프로그램별로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된다. 기타 문의 사항은 미디어사업팀로 문의하면 된다.

구립은평뉴타운도서관 홈페이지: http://www.enlib.or.kr/
홈페이지 웹툰창작체험관 전용 메뉴: http://www.enlib.or.kr/culture/webtoon.asp

웹사이트: http://www.enlib.or.kr

연락처

구립은평뉴타운도서관
문화홍보팀
02-6341-6408
이메일 보내기

문의
02-6341-6400(내선5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