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A생명, 강북삼성병원과 헬스케어 컨설팅 전문가 과정 운영

건강 관련 보장성 보험상품에 대한 양질의 상담 서비스 제공 가능해져

올해 안에 총 390명의 헬스케어 컨설팅 전문 설계사 양성 목표

뉴스 제공
AIA생명
2017-03-28 10:31
서울--(뉴스와이어)--AIA생명이 헬스케어 분야의 전문성을 갖춘 마스터플래너(MP, 보험설계사) 양성에 나선다.

AIA생명은 27일 성균관의대 강북삼성병원과 ‘헬스케어 컨설팅 전문가 과정 운영’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본격 운영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과정은 고객들에게 헬스케어 관련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보험 컨설턴트 육성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한국 진출 30주년을 맞이해 ‘보험, 그 이상을 넘어(Beyond Insurance)’ 진정한 가치를 실현하겠다는 AIA생명의 노력이 반영됐다.

과거 보험의 역할은 질병의 진단과 치료를 돕는 수준에 국한됐지만 이제는 기존의 패러다임을 넘어 건강관리 및 질병 예방 지원 서비스 제공까지 준비 중인 것이다. 기대수명 및 의료비 지출의 증가로 건강하게 오래 사는 ‘웰에이징(Well-Aging)’의 중요성이 그 어느 때보다 높아진 사회적 현상도 헬스케어 컨설팅의 필요성을 높이고 있다.

AIA생명과 강북삼성병원이 함께 운영하는 본 과정은 총 2가지 코스로 구성되어 있다. 기본과정인 ‘베이직 코스(Basic Course)’는 헬스케어란 무엇인지 이해하고 일상생활에 필요한 질병예방관리, 헬스케어를 통한 고객 상담 기법 등을 익히는 콘텐츠로 꾸며진다.

기본과정을 우수한 성적으로 통과한 수료자들에게는 심화과정에 해당하는 ‘마스터 코스(Master Course)’에 참여할 기회가 주어진다. 심화과정은 기초 의학 용어와 보험약관 등 보장 전문가로서의 역량을 쌓게 된다. 호스피스 봉사체험 등을 통해 현장 분위기도 체득한다.

AIA생명은 이번 과정을 통해 올 연말까지 총 390명(심화과정 참가자 120명 포함)의 마스터플래너를 헬스케어 전문가로 양성, 고객들에게 보다 우수한 웰니스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암과 같은 중대질병보장보험, 유병력자를 위한 간편심사보험 등 다양한 보장상품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는 AIA생명이 좀 더 전문적인 보험상담을 제공할 수 있게 된다.

AIA생명 차태진 대표는 “이제 마스터플래너는 단순히 보험상품을 판매하는 세일즈맨에서 고객의 일상 속 웰니스 생활패턴을 설계하고 선제적 질병예방을 돕는 헬스케어 전문가로 거듭나야 한다”며 “이번 헬스케어 컨설팅 전문가 과정을 통해AIA생명 마스터플래너들이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헬스케어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북삼성병원 신호철 원장은 “100세 시대를 맞이하여 기대수명까지의 건강 유지가 행복한 삶의 중요한 척도가 되고 있다”며 “정확한 건강정보를 아는 것은 나와 가족을 비롯 사랑하는 이들의 건강을 지키는 첫걸음인 만큼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건강 전문가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밝혔다.

AIA생명 개요

AIA생명은 약 100여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독립 상장 보험기업 AIA 그룹의 한국지점이다. AIA생명은 탄탄한 재무구조를 자랑하며 아태지역 전역에 진출해 있는 AIA그룹의 18개 지사 및 지점 중에서도 혁신적인 금융 상품 및 서비스로 크게 주목 받고 있다. 1987년 국내에 첫 진출한 AIA생명은 프리미어 에이전시(대면), 다이렉트, 방카슈랑스, 하이브리드, 기업보험, GA 등 다양한 판매채널을 통해 폭넓은 영업을 펼쳐 왔다. 2016년 9월 말 기준으로 총 자산규모 14조8900억원, 위험기준 자기자본비율(RBC ratio)로 환산 시 지급여력비율 245.07%를 기록한 AIA생명은 건실한 외형과 최고의 서비스를 자랑하는 우량 생명보험사로서, 2000년 이후 AIG생명으로 영업해오다 2009년 6월 1일 AIA생명으로 마케팅 상호를 변경했다.

AIA 그룹 개요

AIA생명의 모그룹인 AIA그룹(CEO겸 회장 마크 터커)은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 규모의 다국적 생명보험사다. AIA는 한국에 있는 AIA 생명을 비롯해 홍콩, 태국,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중국, 필리핀, 호주, 인도네시아, 대만, 베트남, 뉴질랜드, 마카오, 브루나이, 캄보디아, 스리랑카 (97% 지분을 소유하고 있는 자회사), 인도 (49% 지분을 소유하고 있는 조인트벤처), 미얀마 (대표사무소 운영) 등 아태지역에 18개의 지사 및 지점을 갖고 있다. AIA그룹는 1919년 상하이에서 처음 설립된 이래 약 100년 동안 아시아 시장(일본 제외)에서 개인과 기업고객의 끊임없이 변하는 요구에 발맞춰 금융서비스 사업을 구축해왔다. 2016년 11월 30일 현재 AIA그룹의 총 자산규모는 미화 1850억 달러이다. AIA그룹은 재해·질병보험, 생명보험 및 은퇴설계 상품 등 보험 소비자들의 필요에 맞는 다양한 보장성 및 저축성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근로자 복지 관련 보험, 신용보장보험, 퇴직연금 등 기업 고객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 역시 제공하고 있다. 아태지역에 전반에 걸쳐 광범위한 영업 네트워크를 갖추고 있는 AIA그룹 3000만명 이상의 개인보험 고객과 1600만명 이상의 기업보험 가입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ia.co.kr

연락처

AIA생명 홍보대행
웨버 샌드윅 코리아
정수호 과장
02-6446-70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