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통합당, 창당대회 및 대통령후보 지명대회 개최

“낡고 썩은 특권정치 청산하고 국민이 주인인 국민대통령시대” 주장

이념, 지역, 계층, 세대 간의 분열과 갈등을 넘는 상생과 화합과 통합시대 강조

안보의 기본 축은 강력한 한미동맹, 미중 관계를 지혜와 외교적 리더십으로 활용

뉴스 제공
국민대통합당
2017-03-27 14:00
서울--(뉴스와이어)--국민대통합당은 3월 27일 오후 2시 장충체육관에서 창당대회 및 대통령후보 지명대회를 열고, 19대 대통령후보로 장성민 후보를 선출했다.

장성민 후보는 “정쟁만 일삼는 낡고 썩은 정치, 국민의 안위는 안중에도 없고 자신의 이익만을 쫓는 저급한 정치, 특권정치를 싹 쓸어버리고 국민이 진정한 주인이 국민정치시대, 국민대통령시대를 열겠다”고 말했다.

이어 장 후보는 “국가의 주권과 국민의 운명을 풍전등화의 위기로 몰아넣은 정치적 IMF 사태를 몰고 와서 이 나라를 총체적 난국에 빠뜨리고 국가적 대분열을 초래한 주범은 기존 정치권의 낡고 썩은 정치인들”이라면서 “그런데도 이들은 이 위기를 극복할 방책과 해법을 내놓기는커녕 이 분열과 혼란을 이용해서 자신들의 권력탐욕을 채우고 배만 불리는 데에만 혈안이 되어 있다”고 비판했다.

또한 그는 “이제 이들을 전면 물갈이 하고 새로운 정치세력이 등장해서 적폐를 해소하고 국가를 전면 개조, 개혁하는 제2건국을 주도해야 대한민국에 희망이 있다”고 역설했다.

장 후보는 “국민대통합당은 국가와 국민을 속이는 무능하고 무책임한 부패정치를 청산하고, 소수 특권층만을 위한 특권의 정치가 아니라 다수 국민을 위한 국민특권의 정치를 만들겠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대통령 한 사람을 위해서 국민 다수가 희생되고 국가가 위기를 맞으며 국익이 침몰하는 그런 대통령 특권의 정치를 종식시키고, 국민과 국가와 국익을 위해 대통령 한 사람이 희생하고 봉사하고 헌신하는 진정한 주권재민의 ‘국민 대통령의 시대’를 열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장 후보는 “국민대통합당은 탄핵을 둘러싼 극도의 분열과 증오, 보복과 대결의 정치를 뛰어넘어 통합과 화해, 용서와 화합의 대통합 정치로 정치 패러다임을 바꾸겠다”며 “이념, 지역, 계층, 세대 간의 분열과 갈등을 뛰어넘어 상생의 가치 속에서 화합과 통합을 지향함으로써 망국적인 지역감정이나 표피적인 사상논쟁을 종식시키고 화해상생의 대동사회, 대통합의 국가를 만드는 중도통합 실용의 정신을 실천하겠다”고 주장했다. 그리고 이를 통해 “‘혼란과 대분열’을 뛰어 넘어 ‘더 큰 안정과 대통합, 그리고 새로운 변화의 시대’로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장 후보는 “기존의 특권만 누리고 일하지 않는 고비용, 저효율의 정치를 청산하고 능력 있고 깨끗한 인물들로 새롭게 충원된 정치권이 오직 국민의 의사만을 대변하고 국민을 위해 봉사하도록 강제하는 제도적 장치를 마련하는 것”을 정치혁명의 핵심과제로 제시했다.

외교안보에 있어서는 “북한 핵위협을 억제하고 한반도를 둘러싼 미중 패권경쟁 속에서 통일국가의 기반을 마련하려면 더욱 강력한 한미동맹의 틀을 구축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래서 “그 어떤 주변국가도 한국의 안보주권, 경제주권을 무시할 수 없도록 만들어 가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그는 “미·중의 역학관계를 적절히 활용하는 지혜로운 외교력을 발휘함과 동시에 국력의 우위를 바탕으로 북한을 적절히 리드하면서 통일의 길로 견인하는 스마트한 실용외교를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성장의 늪에 빠진 한국경제의 심각성에 대해 장 후보는 “현재 우리나라 가계부채는 1,344조로 사상최고에 달하고 국민 1인당 가계부채도 2,600만원을 넘어섰으며 가구당 평균부채도 7,000만원이나 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현재 우리나라 중소기업은 354만2,350개로 전체 사업체 99.9%를 차지하는데 중소기업 종사자수는 1,500만명, 근로자와 가족을 합하면 3,549만명으로 우리나라 인구의 약 69%에 달한다”고 분석했다.

장 후보는 “이런 저성장의 늪에 빠져 있는 경제위기를 타개하기 위해서는 ‘강력한 경제 성장 정책’을 펼쳐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래서 “경제 성장에 따른 세수 확보를 통해 강력한 복지정책을 펼쳐 지속가능한 경제 성장과 복지라는 두 마리의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한국경제의 제2의 경제도약을 이룰 수 있는 카드로 ‘남한의 기술과 자본, 북한의 값싼 노동력을 결합시키는 새로운 남북경협모델을 만들 것’을 주장하고 그 후보지로 ‘비무장지대(DMZ)’를 제시했다.

또한 청년실업문제 해결과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 첨단 미래산업 육성을 위해 벤처창업 활성화에 대한 국가의 적극적 지원을 강조했다.

장 후보는 “우리 사회에 만연된 각종 부조리와 부정부패를 쓸어내고 깨끗하고 투명한 사회를 만들면 막대한 사회적 비용을 경제 발전과 복지를 위한 재원으로 활용할 수 있다”며 ‘정의로운 실용사회’의 구현을 강조했다. 또한 “특권 없고 차별 없이 누구에게나 공정한 기회가 공평하게 부여되고 노력에 상응하는 대가를 받는 사회시스템의 구축이 바닥까지 떨어진 사회적 신뢰를 회복시켜 사회적 자본의 축적을 통한 경제성장의 새로운 동력이 될 수 있다”고 주장했다.

장 후보는 이번 대선을 “촛불과 태극기는 우리 조국 대한민국을 지키는 대통합의 역사를 만들어 하나가 되어야 한다”면서 “이번 대통령 선거는 대한민국을 지키기 위한 우리 국민 99% 세력 대 군 복무기간을 1년으로 단축시켜서 이 나라의 안보주권을 침몰시킬 위기를 만드는 1% 세력과의 대결, 국민을 내팽개친 낡고 썩은 헌정치’ 대(對) ‘국민이 주인이 되는 새 시대, 새 정치’간의 대결”이라고 규정했다.

장 후보는 “오직 국가와 국민과 국익만을 위해서 좌고우면 하지 않고 이 혼란과 분열을 초래한 원인들을 과감히 제거해서 모두가 하나 되는 국민대통합을 이룰 수 있는 통합의 리더십과 한반도를 둘러싼 격랑의 파고를 타고 넘을 수 있는 노련한 정치외교적 리더십을 발휘하겠다”며 “진정 국민이 나라의 주인인 ‘국민정치시대’의 개막과 모두가 하나가 되는 상생의 ‘대통합국가’ 건설을 통해서 유라시아 대륙과 태평양으로 뻗어나가 전 세계를 질주하면서 위대한 ‘대한반도 시대’를 열어가는 ‘통일한국, 대한강국’을 열어가겠다”고 밝혔다.

◇약력

장성민 후보는 전남 고흥출신으로 대통령비서실 정무비서관과 초대 국정상황실장, 16대 국회 통일외교통상위원을 역임했다. 현재 세계와동북아평화포럼 대표, 한국국제정치학회 이사이다. 서강대학교 정치외교학과와 동대학원을 졸업했고, 영국 케임브리지대학교 세인트존스대학 국제문제연구소에서 ‘현대 영국과 국제문제’과정을 이수했으며 미국 듀크대학교 국제문제연구소에서 미국의 한반도 정책과 북중관계를 연구했다. 저서로 ‘중국의 밀어내기, 미국의 버티기’, ‘성공하는 대통령의 조건’ 등 다수가 있다.

국민대통합당 개요

국민대통합당은 낡고 썩은 정치를 청산하고 새 정치 실현, 청년들 일자리 마련과 꿈을 펼칠 수 있는 나라, 중소기업이 경제의 버팀목이 되는 나라, 국민이 주인인 국민정치시대와 국민대통령시대를 여는 것을 목표로 창당되었다.

연락처

국민대통합당
안미경
02-703-2232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국민대통합당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