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찬 제19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 대표 공약 발표

한반도 프로젝트

DMZ 비무장지대 ‘세계문화예술도시’ 건립

서울--(뉴스와이어)--대한민국 제19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 중 유일한 문화예술계 출신인 김민찬 예비후보가 문화예술 전문가답게 특색 있는 공약을 발표하여 관심을 끌고 있다.

김민찬 예비후보는 “DMZ 비무장지대는 우리 민족에게 아픔의 역사 공간”이라며 “그러나 이 공간을 과거 속의 공간에 머물게 할 것이 아니라 전 세계인들에게 평화의 중요성과 공존의 가치를 일깨우며, 한반도 내에 전쟁이 발발하지 못하도록 세계가 같이 협력하는 공간으로 조성하고 싶다”고 밝혔다.

그는 “DMZ 비무장지대가 과거의 공간이 아니라 살아 있는 역사의 현장이며 전 세계인이 함께 어우러지고 마음을 모으며 문화예술을 통해 교류하는 공간이 되었을 때 분단과 아픔의 역사가 진정으로 치유되고 안보 문제가 저절로 해결되어 한반도 내에 평화가 정착될 수 있다”며 “한반도의 평화는 세계 평화의 근간이 될 것이며 이는 미래 경제 성장의 큰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가 이러한 계획을 갖기까지는 문화예술 전문가로 활동해 온 그의 경험과 지혜가 녹아 들어 있다.

그는 문화단체를 설립하여 대한민국의 문화예술을 계승하고 발전시키는 문화예술인들을 찾아내어 세상에 가치를 드러내는 일을 오래도록 추진해 왔다. 또한 우리 문화의 소중함을 알리는 활동을 통해 세계 각국에도 자국의 문화가 살아 숨 쉰다는 사실을 인지하고 문화예술을 통한 세계와의 소통과 교류를 추진해 왔다. 그 결실의 과정이 월드마스터페스티벌, 주한외국대사관의 날이다. 그렇다면 그가 생각하는 세계문화예술도시 건립 계획과 기대 효과는 무엇일까?

◇세계문화예술도시 건립

세계문화예술도시 건립의 첫 단계는 한반도 비핵화를 전제로 남북이 DMZ 비무장지대를 세계문화예술지대로 정하여 이곳에 세계 각국의 문화예술촌이 모인 ‘세계문화예술도시’를 건립하기로 합의하고, 이를 남북공동 성명으로 발표한다는 것이다.

남북이 함께 추진하며 국제적 신뢰를 바탕으로 각국의 관심과 지원을 유도하는데, 비무장지대에 세계문화예술도시를 건립할 대지를 조성하고 희망하는 국가에 대지의 일부를 할당하며 해당 국가는 그곳에 자국의 문화예술촌을 건립한다. 이 문화예술도시에는 다양한 문화예술 공간, 축제 공간, 회의 및 학회 등을 위한 공간, 관광 및 레저 공간 등이 들어서게 되며 이곳에는 각국에서 파견한 인사들이 근무하게 된다. 이 세계문화예술도시는 남북이 협의하여 공동 관리하게 한다.

◇한반도 평화체제 구축 등 기대 효과

그렇다면 DMZ 비무장지대에 세계문화예술도시가 건립됨으로써 어떤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까?

첫 번째 기대효과는 한반도 평화체제 구축이다. 세계문화예술도시가 건립되면 현재의 불안정한 정전 상태가 끝이 나고 한반도는 상생과 화합의 공간, 세계평화의 중심지 및 인류 번영의 중심지로 탈바꿈하게 될 것이라는 것이다. ‘평화협정 체결’을 통해 실질적인 면에서 한반도에 평화 기류가 정착 가능하게 될 것이라는 기대이다.

두 번째는 비무장지대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문화예술공간, 환경생태공간, 관광레저공간으로 변모하게 되며 국제적 여론과 관심의 중심에 서게 되므로 세계 정세를 선도할 수 있는 기회를 확보하게 될 것이라는 것이다.

세 번째 기대효과는 남북이 서로의 체제를 유지하면서 상호협력 하에 우의를 바탕으로 한 인적, 물적 교류를 통하여 세계평화에 기여할 것이라는 것이다. 이와 더불어 해외로 나가는 세계화에서 세계가 국내로 들어오는 세계화로의 인식 및 방식 전환의 기회가 될 것이라는 것이다.

네 번째는 경제적 효과로, 국내 문화산업 체질이 개선되어 문화산업 발전을 유도할 수 있을 것이며 유라시아 철도 연결을 통해 유라시아 대륙과 직접 연결되며 북한 또한 경제 발전을 위한 초석을 마련할 것이라는 것이다.

다섯 번째는 21세기 문화의 시대에 우리 문화와 세계문화의 교류와 소통의 공간이 되어 자연스럽게 우리나라가 명실상부한 세계의 중심으로 자리하게 된다는 것이다.

김민찬 예비후보는 한반도의 평화가 세계 평화의 기본이 되는 세계 정세에서 이 공약이 한반도 평화 정착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제19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김민찬 선거사무소 개요

제19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김민찬의 선거 사무소다. 김민찬 예비후보의 슬로건 ‘새로운 시대, 새로운 나라, 새로운 사람’에는 그의 정치철학이 담겨 있다. 그는 문화외교 활동을 통해 대한민국의 미래를 준비해 왔다고 말한다. 우리 문화의 뿌리 속에는 덕치와 인본의 사상이 담겨 있기에 그 사상을 계승하여 주체성을 잃고 표류하는 민족정신을 부흥시키고, 변화하는 새로운 세계 속에서 문화중심국, 세계정신의 발원지로 웅비하는 나라로서 바로 설 대한민국을 준비해 왔다는 것이다.

웹사이트: http://new-kimminchan.com

연락처

제19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김민찬 선거사무소
홍보팀
홍현선 팀장
02-2058-075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