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텍, 학생 친화적 어플리케이션 ‘다담-e’ 출시 20일 만에 다운수 1600건 육박

장학, 봉사, 생활관, 식당메뉴 등 콘텐츠 쉽고 빠르게 활용

2017-03-22 11:28
천안--(뉴스와이어)--코리아텍이 개발한 학생 친화적 어플리케이션 ‘다담-e’가 출시 20일 만에 다운수 1,600건 육박했다.

3월 초 개강과 함께 선보인 ‘코리아텍 다담*-e’어플리케이션은 재학생들이 장학, 봉사활동, 상담, 생활관, 학생식당 음식 메뉴, 셔틀버스 운행시간 등 학생지원 관련 정보를 쉽고 빠르게 파악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다담’은 다산(茶山) 정약용(조선 후기 실학자)과 담헌(湛軒) 홍대용(조선 후기의 실학자·과학사상가)의 앞 글자를 딴 용어로 코리아텍 인재상은 ‘다담형 인재’이다.

대학 홈페이지와 교내 통신망(아우누리), SNS상에 있는 학생 관련 서비스 콘텐츠를 통합했다.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에서 모두 사용 가능하다.

이 어플리케이션은 지난해 12월~2월까지 학생지원팀이 중심이 되어 상담진로개발센터, 생활협동조합, 생활관 등 학생 관련 부서와 총학생회 등 학생자치단체 대표들간 여러 차례 회의와 의견 수렴을 거쳐 만들어졌다. 3월부터 오픈된 ‘코리아텍 다담-e’는 20일 만에 다운로드 수가 1,600건을 육박했다. 총 재학생 중 1/3이 활용하고 있는 것이다.

재학생들은 일일이 홈페이지에 들어가 필요한 정보를 검색하는데 불편함을 느꼈는데 코리아텍 다담-e은 클릭 몇 번으로 모두 가능하게 돼서 너무 편리하다는 반응을 보였다. 한 학생은 색감, 디자인 등 심미적인 부분도 세련돼 있고 친근한 느낌을 주어 좋다고 밝혔다.

이승재 학생처장은 “학생들이 스마트폰을 이용해 대학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쉽게 파악하고 활용하도록 했다”며 “기숙사 신청, 셔틀버스 실시간 위치 확인 등 추가적인 기능을 보완해서 학생들의 만족도를 높여 가겠다”고 밝혔다.

‘코리아텍 다담-e’는 ‘Play스토어’와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한국기술교육대학교 개요

한국기술교육대학교(코리아텍)는 실사구시(實事求是)의 교육이념을 바탕으로 1991년 정부(고용노동부)가 설립하고 운영하는 공학계열 및 HRD(인적자원개발) 분야의 특성화 대학이다. 중앙일보 전국대학평가에서 2009년부터 8년 연속 ‘교육중심대학 1위’의 평가를 받았다. 또한 중앙일보의 ‘2013 대학생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종합 1위를 차지하여 ‘학생이 가장 행복한 대학’으로 자리매김하였다. 2015년 중앙일보 대학평가에서는 ‘공학계열부문’ 평가에서 총 63개 대학 중 10위에 랭크되어, 전국 최고 수준의 공과대학임을 입증하였다. 2017년 1월 대학알리미 기준으로 86.6%의 취업률로 전국 4년제 대학 1위를 차지했다. 2011년 11월 2일 개교 20주년을 기념해 새로운 영문브랜드 '(코리아텍) KOREATECH‘을 선포하고 콜네임으로 사용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eatech.ac.kr

연락처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입학홍보팀
황의택
041-560-123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