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캠프, 홈페이지 통해 초등학생 회원 대상 차기 대통령 설문조사 실시

2017-03-17 11:00
서울--(뉴스와이어)--초등 온라인 학습 사이트 와이즈캠프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초등학생 회원들이 바라는 차기 대통령은 어떤 대통령인지 설문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17년 2월 7일부터 27일까지 3주간 진행된 설문은 전국의 초등학생 2천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다음에 선출될 대통령님께 바랍니다’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설문에서는 전체 참여자 2,594명 중 절반에 가까운 ‘1,036명’(40%)이 ‘범죄 없고 폭력 없는 나라’를 만들어 주기를 선택했다. 이 보기를 선택한 응답자들은 ‘대통령이 범죄 저지르지 않는 나라’, ‘범죄, 폭력 없게만 만들어 주면 우리가 다 바꿀 수 있다’, ‘사회적 약자가 없는 세상’이라고 답했다.

그 뒤를 이어 ‘부모님이 돈 버느라 힘들지 않은 나라(484명)’, ‘학업 스트레스 없는 나라(419명)’가 선택을 받았다.

와이즈캠프는 그간 비선실세 사건과 대통령 탄핵이 사회적으로 큰 이슈였던 만큼 이번 설문조사의 높은 참여도와 활발한 댓글 활동을 통해 초등학생들도 차기 대통령 선거와 정치 분야에 많은 관심과 지식이 있음을 확인해 볼 수 있었다고 밝혔다.

한편 설문의 기타 의견으로는 ‘다 좋은데 저는 최순실 사건 때문에 어른들이 거짓말하지 않는 나라’, ‘범죄 없는 나라 하고 최순실 등 나쁜 사람이 없는 나라’, ‘ 거짓말이나 하지 말고 정상적인 사람 좀 뽑혔으면…’ 등이 있었다.

와이즈캠프닷컴 개요

와이즈캠프닷컴은 2001년에 서비스를 시작해 현재 유료회원 3만명과 무료회원 100만명을 보유한 국내 최대의 초등 인터넷 학습사이트로 2004년 교육컨텐츠 부문 디지털콘텐츠대상을 수상하였다. 아동출판의 강자 삼성출판사와 교과서 집필진이 교육과정에 맞춰 개발한 초등인터넷 학습지 와이즈캠프를 서비스하고 있으며 신규회원에 한해 10일간의 무료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martwisecamp.com

연락처

와이즈캠프닷컴
마케팅팀
김승연
02-2106-428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