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융합콘텐츠산업협회, ‘스마트콘텐츠센터 제2기 블로그 기자단’ 모집

2017-03-08 11:00
안양--(뉴스와이어)--차세대융합콘텐츠산업협회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주관 ‘2017 스마트콘텐츠센터 허브활성화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스마트콘텐츠센터를 소개하고 입주기업 최신 콘텐츠 및 트렌드를 홍보할 ‘스마트콘텐츠센터 제2기 블로그 기자단’을 이번달 22일까지 모집한다.

협회는 2016년 20명의 대학생을 선발하여 ‘스마트콘텐츠센터 제 1기 블로그 기자단’ 운영을 성공적으로 완수하였다. 스마트콘텐츠센터 블로그 및 SNS를 주 무대로 하여 입주기업 취재, 행사 취재, 최신 콘텐츠 트렌드 취재 등 다방면의 취재 활동을 펼쳤으며 특히 1년간 약 160건의 기사 포스팅, 블로그 방문자 26,000명 달성이라는 눈에 띄는 성과를 달성하였다.

이와 같이 성공적인 첫 걸음을 뗀 원동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올해에도 기자단 운영이 계속될 전망이다. 이번 ‘2기 블로그 기자단’은 스마트콘텐츠 관련 전공 대학생 및 일반인으로 구성된 인원 총 20명으로 구성된다.

최종 선발된 인원들은 블로그와 페이스북을 통해 스마트콘텐츠센터 입주사 취재 및 스마트콘텐츠 관련 행사 중심으로 다양한 소식을 전하게 된다. 올해에는 개별 취재 및 그룹 단위 취재 등 2가지 취재방향을 병행하여 기사의 양과 질을 함께 도모할 계획이다.

다양한 활동 혜택도 눈에 띈다. 매 월별로 개인 활동현황을 평가하여 우수 블로그 기자에 대한 활동비가 지급된다. 또한 연말 최우수 및 우수 기자로 선정된 인원에게는 표창장 및 소정의 상품이 지급된다. 또한 활동기간 동안 사용할 수 있는 블로그 기자단 명함을 제공하며 주요 스마트콘텐츠센터 및 입주사 관련 행사 개최 시 우선 취재 혜택도 제공된다.

2기 블로그 기자단을 희망하는 지원자는 스마트콘텐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서를 다운받아 이메일(smcc@nipa.kr)로 제출하면 된다. 모집 결과는 3월 29일(수) 스마트콘텐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하며 스마트콘텐츠센터 페이스북에서도 확인 가능하다.

블로그 기자단 지원 신청과 관련된 기타 상세사항 문의는 전화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한편 2012년 설립된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스마트콘텐츠센터는 5년 동안 1기부터 3기까지 14개의 졸업 기업을 배출하였으며 현재 울랄라랩, 스파코사, 로데브, 오르페오 사운드웍스 등 40여개 기업이 입주해 있다.

차세대융합콘텐츠산업협회 개요

차세대융합콘텐츠산업협회는 융합콘텐츠를 개발·생산·보급·유통하는 사업자들의 상호협력과 일치단결을 통한 공통의 애로사항을 극복하여 국내 융합콘텐츠 산업의 질적 향상과 국제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고 개방화 물결속의 국내 융합콘텐츠산업을 보호, 육성하기 위해 설립된 비영리 권익단체이다.

스마트콘텐츠센터 홈페이지: http://www.smartcontent.kr

웹사이트: http://www.ncia.kr/

연락처

차세대융합콘텐츠산업협회(NCIA)
산업지원부
고성민 담당
070-8676-329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