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장수 회장, 제2대 한국우주기술진흥협회장 연임

국내 우주산업 활성화 위한 취임 2기 구상 밝혀

2017-03-02 14:50
서울--(뉴스와이어)--(사)한국우주기술진흥협회는 2월 28일 The-K 서울호텔(서울시 서초구)에서 제4차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이사회에서 단독 추대된 류장수(AP위성 대표) 현 회장의 재선임 함으로써 제2대 협회장으로서 공식 취임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류장수 협회장은 2014년 초대 협회장 취임 후 3년간의 맡은 바 임무를 수행해 오면서 협회 발전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경주하여 왔다.

취임 첫 해인 2014년 한국우주기술진흥연구조합 설립을 시작으로 분과위원회 설립(2015) 등 협회 내부조직 확대 및 정비, 차세대중형위성 참여기업 부담금 면제(2015) 및 심포지엄, 간담회 등 다양한 회원사 서비스 활동을 전개하였다.

또한 우주산업실태조사 연례사업 추진 및 국가승인통계 등록(2015) 등 10여 개의 정부 정책과제 수행하였고 국가우주개발 성과 특별전 개최(2016) 등의 홍보활동 전개, 국제우주연맹(IAF) 가입(2016) 등 국제협력 활동 추진 등의 성과를 거두었다.

특히 취임 2기인 올해부터 우주산업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추진과 그 일환으로 대정부 건의활동 강화 및 이를 위한 업계의견 적극 수렴, 대국민 홍보활동, 협회 신사업 아이디어 발굴 등의 활동들을 우선적으로 추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날 류 회장은 회장 수락 연설에서 “국내 우주산업과 협회 발전을 위해 정부 및 회원사 관계자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한다”며 “회원사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협회장을 비롯한 협회 임직원들이 최선의 노력을 다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회원사 및 정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협회운영에 관한 다양한 안건들을 처리하였으며 특히 기존의 임원사의 연임 및 신규 임원 임명 등을 내용으로 하는 임원선임(안)을 승인·가결함으로써 협회 발전을 위한 2기 운영진 체제가 정식 출범하였다.

한국우주기술진흥협회는 우주기술개발을 진흥하고 국가 우주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설립(2014년 5월)되었으며 현재 한국항공우주산업(KAI) 등 51개의 우주관련 기관들이 참여하여 우주분야 전문 산업단체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한국우주기술진흥협회 개요

한국우주기술진흥협회는 2014년 창립하여 국가 우주산업 육성의 첨병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국내 우주산업의 진흥을 도모하여 국가경제 발전과 국민의 복리안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asp.or.kr/

연락처

한국우주기술진흥협회
조경균 대리
02-6494-0027

이 보도자료는 한국우주기술진흥협회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