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PASS협회, 2017년 정기총회 개최

신용평가사·인증기관과 해외 진출 지원 MOU 체결

조달장학회에 장학금 전달

조달청장과 간담회… 해외입찰센터 지원 등 요청

2017-02-28 15:30
서울--(뉴스와이어)--(사)한국 G-PASS기업 수출진흥협회(회장 유인수, 이하 G-PASS협회)가 조달청(청장 정양호)과 함께 국제신용평가사, 평가인증기관과 MOU를 체결하고 회원사의 해외 조달시장 진출 지원을 강화한다.

G-PASS협회는 28일 서울 서초구 서울지방조달청 PPS홀에서 2017년 정기총회를 열고 국제신용평가사인 (주)나이스디앤비(대표이사 노영훈), 평가인증기관인 한국산업기술시험원(원장 이원복)과 회원사의 해외 조달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MOU를 각각 체결했다. MOU에는 조달청도 체결 주체로 참여했다.

나이스디앤비와의 MOU를 통해 G-PASS협회 회원사들은 미국 조달청 MAS 계약 시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D&B 기업신용평가, D&B 온오프라인 기업실체인증, 국내 신용평가 등의 수수료를 10% 할인받게 된다. 또 한국산업기술시험원과의 MOU를 통해서는 해외 조달시장 진출에 필요한 해외규격, 수출 정보, 해외인증에 관한 사항을 지원받는다.

G-PASS협회 유인수 회장은 “중소기업이 해외 조달시장에 진출할 때 가장 큰 걸림돌이 국제신용평가와 해외규격인증인데 이번 MOU 체결로 국제신용평가사와 인증기관의 협조를 받게 됐다”며 “이를 계기로 정부가 중소기업의 국제신용평가와 해외규격인증 획득에 지원을 늘린다면 해외 조달시장 진출이라는 목표에 성큼 다가설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정기총회에서 G-PASS협회는 글로벌 조달시장 진출 지원을 중심으로 한 2017년 사업 계획을 확정했다. 주요 사업에는 해외조달입찰지원센터 설립을 통한 글로벌 조달시장 입찰 참가 지원, 조달기업의 해외 진출 지원 대행사업, 정부조달 수출컨소시엄 지원사업, 해외 전시회 참가 지원사업, G-PASS기업 지정 및 해외 진출 전략 컨설팅, 글로벌 조달시장 진출 지원사업, 해외 바이어 초청 글로벌 공공조달상담회 개최 등이 포함됐다.

G-PASS협회는 정기총회에서 임원사들이 모금한 장학금 300만원을 (재)조달장학회(이사장 신삼철)에 전달했다. 임원사들이 정기총회에 축하 화환을 보내는 대신 장학기금을 모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새로운 선례를 만들자는 취지다.

G-ASS협회는 또한 이날 안건 처리 후 진행된 정양호 조달청장과의 간담회에서 △해외조달입찰지원센터에 대한 정부 지원 확대 △해외 전시회 참가 지원 확대 △해외 인증 획득 지원 확대 △G-PASS기업 지정 시 국제신용평가 도입의 필요성 등을 건의했다.

정양호 조달청장은 간담회에서 “해외 조달시장을 뚫기 위해서는 해외 진출을 향한 기업들의 절실한 마음과 정부의 효과적 지원 시스템의 파트너십이 관건”이라며 “G-PASS협회가 기업의 해외 조달시장 정보 수집에서부터 입찰 참가와 입찰 제안 서류 작업, 벤더 등록, 실제 투찰 방법까지 도와주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국G-PASS기업수출진흥협회 개요

G-PASS협회는 수출유망중소기업(G-PASS기업)의 해외조달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 6월24일 창립총회를 갖고 설립절차를 밟아 11월25일 비영리사단법인 설립허가를 밟았다. 지난해 12월 글로벌조달상담회를 개최했으며, 올해 설립 2년차를 맞아 의욕적으로 사업을 준비하고 있다.

연락처

한국G-PASS기업수출진흥협회
이대호 본부장
070-7600-3903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한국G-PASS기업수출진흥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