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3나노, 1500만 달러 시리즈D 자본 조달 종료

업계 선도 기업 니샤 프린팅이 C3나노에 투자… 관련 업계의 인정 받아

뉴스 제공
C3Nano, Inc.
2017-02-23 17:40
헤이워드,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터치 센서 및 디스플레이 용 투명 전도성 잉크 및 필름 분야 선도기업인 C3나노(C3Nano Inc.)가 오늘 1500만 달러 자본 조달을 종료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자금 조달은 투자 업체인 GSR 벤처스(GSR Ventures)가 주도했으며 신규 투자 기업은 니샤 프린팅(Nissha Printing Co., Ltd.)과 신장 구얼리 민셍 지분투자(Xinjiang Guoli Minsheng Equity Investment Co., Ltd.)이다. 이밖에 다른 투자 기업은 피닉스 벤처 파트너스(Phoenix Venture Partners)와 실리콘 밸리에 있는 주요 IT기업을 포함한 몇 개 공개되지 않은 투자업체들이다. C3나노가 2010년 이후 조달한 자금은 히타치 케미컬(Hitachi Chemical)과 나가세 아메리카(Nagase America)의 주도로 조달한 시리즈C자금과 이번에 새로 조달한 자금을 합쳐 총3700만 달러이다.

C3나노는 이번에 새로 확보한 자금을 증가하는 판매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중국에 제조 시설을 건설하고 한국 내 생산 용량을 확대하는데 사용할 예정이다. C3나노의 생산 규모가 늘어나면 아시아 지역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고 전세계 고객사들에 대한 기술 및 사업 지원을 강화하게 된다. 또 확보된 자금은 헤이워드에 있는 본사의 신기술 개발과 혁신을 위해서도 사용할 예정이다.

GSR파트너이며 C3나노를 스탠퍼드대학에서 분사할 때 기본출자(original investment)를 주도했던 C3나노 이사회 이사인 케빈 인(Kevin Yin)은 “C3나노는 명확한 사업 예지력을 갖고 업계를 선도하는 기술을 개발했으며 세계에서 가장 앞선 첨단 소재를 연구 개발하고 엔지니어링 하는 조직 중 하나라는 것을 입증했다”며 “회사는 혁신을 지속하여, 출시하는 각 제품을 통해 최고의 시장 실적 기준을 세웠다”고 말했다.

이노우에 다이스케(Daisuke Inoue) 니샤 프린팅 부사장은 “C3나노의 기술을 통해 유연한 센서 시장에서 강력한 위치를 확보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그 회사와 협력하여 시장에서 상생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클리프 모리스(Cliff Morris) C3나노CEO는 “신규 투자 업체들을 환영하며 기존 투자자들의 지속적인 지원에 대해 감사한다”고 말했다. 그는 “OLED와 휘는 디스플레이 시장 성장이 가속화되고 있고 강력한 투자업체, 전략적 산업 파트너, 충실한 고객 및 헌신적인 직원들이 최선을 다하고 있는데 힘입어 C3나노는 전세계적으로 성장하고 번창할 태세를 갖췄다”며 “우리 모두의 미래는 밝다”고 강조했다.

GSR 벤처스(GSR Ventures) 개요

GSR 벤처스(GSR Ventures)는 시장 기회가 매우 넓고 경영 팀이 강력하며 와해성 지적 재산이나 사업 모델 또는 시장 입지를 갖고 있어서 세계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경쟁하여 경쟁 우위를 차지할 수 있는 초기 및 성장 단계에 있는 IT기업에 주로 투자하는 벤처 자본기금이다.

니샤 프린팅(Nissha Printing Co., Ltd.) 개요

1929년에 설립된 니샤 프린팅(Nissha Printing Co., Ltd)은 일본 교토에 본부를 두고 있다. 회사는 몇 개 성장 시장에서 다양한 기술과 제품을 전세계적으로 공급하는 4개 사업 부문으로 구성돼 있다. 그 중 디바이스 부문은 터치 입력 디바이스를 디자인, 개발, 제조하여 전세계 고객사들을 대상으로 판매하고 있다.

신장 구얼리 민셍 지분투자(Xinjiang Guoli Minsheng Equity Investment Co., Ltd.) 개요

30여년 전에 설립된 신장 구얼리 민셍 자본투자(Xinjiang Guoli Minsheng Equity Investment, GMEI)는 중국 내 일련의 A주식(A-share) 공기업과 증권 회사, 투자 은행, 보험 회사 등 다양한 금융기관 및 호주와 미국에 있는 광범위한 포트폴리오 기업체들의 과반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거대 글로벌 홀딩 그룹으로 성장했다. GMEI의 상무이사이며 스탠퍼드대학 출신인 마작 징리(Marzak Jing Li)도 C3나노에 대한 투자를 주도했다.

피닉스 벤처 파트너스(Phoenix Venture Partners) 개요

피닉스 벤처 파트너스(Phoenix Venture Partners)는 다양한 산업분야에 새로운 변화를 가져오도록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획기적 첨단 소재 혁신 기술에 투자하고 있다. 피닉스 벤처 파트너스는 혁신기술을 성공적으로 상용화할 수 있게 하기 위해 열정적인 기업가 및 성장하는 전자소재 기업과 사업을 조율한다.

히타치 케미컬(Hitachi Chemical Company, Ltd.) 개요

일본 도쿄에 본사가 있는 히타치 케미컬(Hitachi Chemical)(도쿄증권거래소: 4217)은 전자 소재, 자동차 부품, 디바이스, 에너지 저장 시스템 등 다양한 혁신적 제품을 세계 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회사의 2015회계연도(2016년3월 마감) 통합 매출은 5천470억엔(48억 달러)이다.

나가세 아메리카(Nagase America Corporation) 개요

나가세(Nagase)는 화학, 플라스틱, 전자, 자동차 및 생명과학 분야 전문 기술을 바탕으로 한 혁신 제품 및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선도기업이다. 1832년에 설립된 나가세 그룹은 20개 국가에서 100여개 자회사를 운영하고6000명의 직원을 고용하는 기업으로 성장했다. 회사는 뛰어난 인재를 통해 우수한 과학을 결합하여 변화하고 있는 세계의 경제적, 환경적 및 사회적 요구를 충족시키는 맞춤형 솔루션을 만들어 낼 능력이 있다고 믿는다.

C3나노(C3Nano, Inc.) 개요

스탠퍼드대학 제난 바오(Zhenan Bao) 교수의 화학공학 연구실에서 분리되어 2010년 설립된 C3나노(C3Nano, Inc.)는 인듐 주석 산화물(ITO)을 직접 대체하는 솔루션 기반 투명 전도성 잉크 및 필름을 개발했다. 실리콘 밸리에 본부가 있는 C3나노는 생산 기지는 한국, 영업 및 기술 지원 사무소는 중국과 대만에 두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www.c3nano.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022200654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c3nano
트위터: http://www.twitter.com/c3nano
링크드인: http://www.linkedin.com/c3nano

웹사이트: http://c3nano.com/

연락처

C3나노(C3Nano, Inc.)

인스파이어링 프로모션즈(Inspiring Promotions)
수잔나 그라츠(Suzanna Gratz)
+1 415-250-1380
suzanna@inspiringpromotion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