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에라 와이어리스, 폭스바겐의 차세대 커넥티드 카에 4G LTE 임베디드 모듈 공급

시에라 와이어리스의 AirPrime® AR 시리즈 모듈과 Legato® 플랫폼

2018년부터 폭스바겐 자동차의 카넷 플랫폼에 4G LTE Module 공급

뉴스 제공
Sierra Wireless
2017-02-20 11:24
캐나다 밴쿠버--(뉴스와이어)--완전 통합 형태의 device-to-cloud 솔루션 공급사인 시에라 와이어리스(Sierra Wireless)의 AirPrime® AR 시리즈 모듈과 Legato® 플랫폼이 폭스바겐의 차세대 커넥티드 카 장착용 솔루션으로 선정되었다. 시에라 와이어리스의 통합된 4G 기술은 2018년부터 전세계 폭스바겐 모델 다수에 적용될 예정이다.

시에라 와이어리스의 자동차용 솔루션은 무선 차량 액세스, 긴급출동, 진단 및 정비, 속도 지정 및 차선 경보 등 다양한 차량 내 인터넷 기반 서비스를 제공하는 폭스바겐의 카넷(Car-Net) 플랫폼에 고속 셀룰러 커넥티비티를 공급하게 된다. 운전자는 시에라 와이어리스 AirPrime 모듈이 공급하는4G-LTE 통신망을 통해 다양한 형태의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 있다.

폭스바겐은 시에라 와이어리스 기술을 활용해 다양한 부가가치와 텔레매틱스 서비스를 추가로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이 서비스들은 다양한 3rd party application을 무선 모듈 내부에 직접 설치 및 호스팅하여 사용 되어지며 이를 위해 애플리케이션 프레임워크와 개발 환경을 제공하는 Legato 플랫폼을 통해 구현 되어질 수 있다.

시에라 와이어리스 OEM 솔루션부문장인 Dan Schieler는 “폭스바겐은 차량의 connectivity 분야의 선도 업체이며 폭스바겐의 카넷(Car-Net) 플랫폼은 잘 설계되어진 커넥티비티 솔루션으로 운전자, 승객에게 다양한 부가가치를 제공하는 대표적 예라 할 수 있다”면서 “폭스바겐과의 협업을 통해 우리 회사가 지속적으로 혁신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폭스바겐과의 협업을 확대하여 차세대 connected car 솔루션을 공급하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편집자주

폭스바겐과 시에라 와이어리스는 바르셀로나에서 열릴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2017 무인자동차 컨퍼런스에 참석할 예정이다.(https://www.mobileworldcongress.com/start-here/agenda/autonomous-vehicles/)

시에라 와이어리스 Automotive 솔루션

Automotive 시스템은 극한의 온도와 열충격, 끊임 없는 진동과 습도를 장기간 견딜 수 있는 솔루션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무선 기술의 한계를 시험하는 무대이기도 하다. 단순한 셀룰러 모뎀을 넘어서는 AR 시리즈는 기본적인 cellular 모뎀 기능 뿐만 아니라 자동차 OEM사와 Tier 1기업들이 리눅스 기반의 단일모듈을 사용해 텔레매틱스 장치를 구축할 수 있는device-to-cloud 아키텍처를 공급 한다. 시에라 와이어리스의 AR 시리즈 모듈은 간소함과 비용 효율성을 위해 동일한 풋프린트와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기 때문에 다양한 셀룰러 네트워크 기술과 주파수 대역에서 사용 가능하다.

AirPrime 장착 모듈(http://www.sierrawireless.com/products-and-solutions/embedded-solutions/ar-series)
자동차용 시에라 와이어리스 솔루션(https://www.sierrawireless.com/applications/automotive-and-transport/automotive/)
백서 A New Business Model for the Connected Car (https://goo.gl/jjTO3c)

시에라 와이어리스 영업 본부 혹은 홈페이지(http://www.sierrawireless.com/sales)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시에라 와이어리스(Sierra Wireless) 개요

시에라 와이어리스는 기업들이 커넥티드 세상을 위한 혁신을 구현할 수 있도록 지능형 무선 솔루션으로 사물인터넷을 구축한다. 당사는 업계에서 가장 폭넓은 2G, 3G, 4G 임베디드 모듈과 게이트웨이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며 보안 클라우드, 커넥티비티 서비스와도 원활하게 통합 가능하다. 전세계 OEM 및 일반 기업들은 당사의 혁신적인 솔루션을 신뢰하며 커넥티드 제품과 서비스의 신속한 시장 출시에 활용되어지고 있다. 시에라 와이어리스는 전세계적으로 1,000여 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북미, 유럽, 아시아 지역에 R&D센터를 운영 중이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www.sierrawireles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트위터: @SierraWireless

유튜브: www.youtube.com/SierraWireless

‘AirPrime’과 ‘Legato’는 시에라 와이어리스의 등록 상표이며 기타 제품 혹은 서비스 명칭은 해당 소유주의 상표다.

미래예측진술

본 보도자료는 리스크와 불확실성을 동반하는 미래예측진술을 포함하고 있다. 여기에는 당사의 서비스와 제품 출시 및 강화 계획 및 일정, 미래 시장 및 공급 상황, 채널 및 소비자 요구, 매출, 매출총이익, 운영비용, 수익, 기타 기대치, 의도, 계획에 대한 진술은 역사적 사실이 아니다. 미래 매출과 수익에 대한 당사의 기대치는 현재 생산하지 않고 있는 제품의 성공적인 개발, 생산 및 공급 여부와 규정된 사양을 만족시키느냐 여부에 부분적으로 달려 있다. 본 보도자료 내용 가운데 ‘계획’, ‘기대한다’, ‘믿는다’ 및 기타 유사한 표현들이 사용된 경우 일반적으로 미래예측진술로 간주된다. 이들은 기술 변화 및 무선 데이터 통신 시장의 변화를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는 여러 가지 위험과 불확실성이 있다. 따라서 무선 데이터 통신 시장을 둘러싼 수많은 위험과 불확실성에 비추어 본 보도 자료에 담긴 미래 예측 진술이 실현 될 것이라고 확신 할 수 없음을 이해해야한다.

시에라 와이어리스 IoT 블로그: http://www.sierrawireless.com/iot-blog
링크드인: http://www.linkedin.com/company/sierra-wireless

연락처

sierrawireless
Kim Homeniuk
+1-604-233-8028
이메일 보내기

Investors
David Climie
+1-604-231-113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