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학교, ‘고효율 유압시스템 설계 및 에너지 절감방안’ 강좌 개최

부산--(뉴스와이어)--부산대학교 에너지기술인력양성센터가 3월 6일부터 7일까지 2일간 ‘고효율 유압시스템 설계 및 에너지 절감방안’에 대한 강좌를 진행한다.

기존 에너지 자원의 비용 증가와 온실가스 문제 및 환경 규제 등의 전세계적인 주요 이슈에 따라 유압 시스템 분야에서도 에너지 절감 문제는 가장 중요한 이슈 중 하나다. 유압 시스템에서 에너지 절약 기술은 크게 요소 기술, 시스템 기술, 동력 전달 매체 기술의 3가지로 분류할 수 있다.

이에 부산대학교 에너지기술인력양성센터는 유압 시스템 분야의 전문 인력 양성에 일환으로 유압 시스템의 설계 및 에너지 절감과 관련된 기초 강좌를 수행한다.

유압시스템은 산업용 소비전력의 20~40%를 차지하며 산업체의 원가절감과 에너지의 생산에 따른 공해 배출물 감소의 유력한 대안이다. 고효율 유압시스템에 대한 이론 및 최신 기술을 소개하여 관련 재직자의 직무능력 향상 및 에너지 절약 분야의 진보된 기술 혁신과 발전을 도모하고자 한다.

부산대학교 에너지기술인력양성센터는 본 강좌가 유압시스템의 기초 이론에 대한 강좌와 실무적인 에너지 절감 기술 강좌를 통해 고효율 유압시스템 기술의 필요성과 효율성에 대해 체감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또한 실무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의 강의와 토론을 통해 향후 업계의 관계자가 준비해야 할 고효율 유압시스템 분야의 기반 기술에 대한 정보 공유의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강좌 내용은 유/공압 이론 및 설계, 유압시스템 구성 및 설계, 유압시스템 유지관리 및 고장대책, 유압시스템의 에너지 절감 방안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사전신청 후 참가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부산대학교 에너지기술인력양성센터 개요

부산대학교 풍력발전미래기술연구센터는 산업체에 근무하는 ‘에너지 기술인력’에 대한 수요자 중심의 체계적인 교육지원 프로그램을 수립하여 신기술에 대한 재빠른 습득과 재교육을 통한 숙달된 맞춤형 전문인력을 양성하고자 하며 급격하게 변화하는 냉동공조 산업의 기술인력에 대한 양적, 질적 불균형을 해소하고 산업 경쟁력을 제고하고자 한다.

웹사이트: http://peet.pusan.ac.kr

연락처

부산대학교 풍력발전미래기술연구센터
구본철 연구교수 공학박사
051-510-3055
이메일 보내기

강좌 문의
051-510-3694, 31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