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AVC 특허침해로 피소

뉴스 제공
MPEG LA, LLC
2017-02-16 09:40
덴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세계적인 라이선싱 선도업체인 MPEG LA, LLC가 자사 AVC 특허포트폴리오 라이선스의 특허권자 여러 명이 화웨이 도이칠란트 GmbH(이하 화웨이)를 상대로 독일 뒤셀도르프 지방법원에 특허권 행사 소송을 제기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화웨이가 AVC/H.264(MPEG-4 파트 10) 모바일 기기 등에 사용되는 디지털 비디오 코딩 표준필수특허를 위반한 혐의다.

MPEG LA는 소장에서 독일에 휴대폰을 공급하는 화웨이가 자사가 제공하는 특허가 포함된 포트폴리오 라이선스나, 개인 특허권자의 라이선스 없이 특허보호를 받는 AVC 방법을 사용했다고 주장했다. MPEG LA는 이번 소송을 통해 해당 특허에 대한 사용금지 명령과 더불어 금전적 손해배상금을 청구하고자 한다.

MPEG LA, LLC 개요

MPEG LA는 기술 표준 및 기타 기술 플랫폼에 대한 세계 최고의 원스톱 라이선스 제공업체다. 1990년대 설립된 MPEG LA는 현대적인 특허 풀을 창시해 가전업계 역사상 가장 폭넓게 채택된 표준을 만드는 데 일조했다. MPEG LA는 세계 82개 국가에서 1만 3000개에 이르는 특허로 구성된 광범위한 기술에 대한 라이선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230여 특허권자와 6000여 특허 사용권자가 이 프로그램에 함께 했다. 약 1500명의 특허 사용권자가 특허권자 38명의 필수특허에 대한 MPEG LA의 AVC 특허포트폴리오 라이선스의 전 세계적 원스탑 서비스를 누리고 있다. MPEG LA는 사용자가 채택한 기술 구현을 지원함으로써 이들이 기본 지적재산을 이용하고 운영의 자유를 확보하는 한편 소송의 위험을 줄이고 사업 기획 과정에서 예측 가능성을 높일 수 있도록 해주는 라이선싱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결과 발명자, 연구기관 및 다른 기술 보유 업체는 수익화를 구현하고 특허의 전 세계 시장 채택을 촉진하는 한편 라이선스 제공에 드는 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mpegla.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021400613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mpegla.com

연락처

MPEG LA, LLC
톰 오라일리(Tom O’Reilly)
303-200-1710
Fax: 301-986-8575
toreilly@mpeg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