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MA, CTIA와 제휴로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아메리카 2017 개최

3만여 명의 참가자와 1000여 개 전시기업이 미주지역 첫 행사에 참여 예상

뉴스 제공
GSMA
2017-02-09 17:35
애틀랜타--(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세계이동통신사업자협회(GSMA)가 북미무선통신협회(CTIA)와 제휴로 GSMA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아메리카(Mobile World Congress Americas, 이하 MWCA) 2017의 첫 세부사항을 8일 발표했다.

이번 발표에는 최종 전시기업과 파트너, 프로그램과 행사활동이 포함되었다. ‘기술요소(Tech Element)’라는 주제로 열리는 올해 MWCA는 9월 12~14일 샌프란시스코 모스콘 센터(Moscone Center)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에는 이동통신 및 관련 업종 전문가 3만여 명이 참가할 전망이다.

마이클 오하라(Michael O'Hara) GSMA 최고마케팅책임자는 “우리의 파트너인 CTIA와 제휴로 북·중앙·남미를 아우르는 첫 대형행사인 MWCA를 신설하게 돼 대단히 기쁘다”고 말했다. 그는 “MWCA는 차세대 네트워크 5G와 사물인터넷(IoT), 엔터테인먼트·콘텐츠·미디어와 이동통신의 접목 같은 분야의 혁신을 엿볼만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동통신 기술이 어떻게 모든 업계에 영향을 주면서 자동차·건강·유틸리티 분야 등의 기업에 전례 없는 수준의 생산성·효율성을 제공하는지 그리고 이동통신이 어떻게 세계 수십억 인구에 긍정적 영향을 주는지 살펴볼 수 있다”고 강조했다.

1000여개 전시기업 참가

MWCA 전시행사에는 이동통신 및 관련 업계의 선두기업들이 한 자리에 모여 이동통신 업계의 방향을 정해줄 혁신제품과 서비스·기술을 선보이게 된다. 1000여개 기업이 MWCA 2017에 참가해 전시부스 분관 환대공간에서 제품을 공개할 예정이다. 참가가 확정된 기업에는 암독스(Amdocs), AT&T, 에릭슨(Ericsson), 젬알토(Gemalto), Giesecke & Devrient, 화웨이(Huawei), 마노포브(Mannopov), 모빌리티(Mobilitie), 노키아(Nokia), 페이팔(PayPal), 퀄컴(Qualcomm), 로데 & 슈바르츠(Rohde & Schwarz), 사프란 아이덴티티 시큐리티(Safran Identity and Security), 삼성전자 아메리카(Samsung Electronics America), 삼성전자 네트워크(Samsung Electronics Networks), 스프린트(Sprint), 시니버스 테크놀로지스(Syniverse Technologies), TELUS, 트랙폰 와이어리스(TracFone Wireless), 트윌리오(Twilio), 버라이즌(Verizon), VM웨어(VMware), ZTE 등이 있다. 또한 이번 행사에는 여러 국가의 전시분관이 마련될 예정이며, 캐나다·중국·인도·한국은 분관 전시가 확정된 국가들이다. MWCA 전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mwcamericas.com/exhibition/)에서 확인할 수 있다.

GSMA 혁신도시(Innovation City)가 이번 행사를 통해 미국에서 첫 선을 보인다. 참가자들은 관련 기술을 경험하고, 가정·자동차·건강·농업은 물론 산업에서 이동통신 제품·서비스를 활용함으로써 개인·기업의 일상이 얼마나 나아졌는지 느껴볼 수 있다.

혁신도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mwcamericas.com/exhibition/gsma-innovation-city/)에서 확인할 수 있다.

MWCA 컨퍼런스

MWCA 컨퍼런스는 9월 12(화)~14(목) 진행되며, 통찰력을 제공하는 기조연설과 집중 트랙세션 후원 서밋 등이 매일 다양하게 마련된다. 컨퍼런스 프로그램은 소비자 IoT와 콘텐츠·미디어, 제4차 산업혁명과 네트워크, 플랫폼과 지속가능한 발전 등 주요 주제들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컨퍼런스에는 정부 및 공공행정에 초점을 맞춘 교육전용 트랙이 포함될 예정인데, 이에 대한 준비작업이CTIA와 진행 중이다. MWCA 컨퍼런스 관련 원고모집(Call for Paper)이 현재 이루어지고 있으며, 마감은 PDT 기준 6월 1일 목요일 오후 11시 59분이다.

MWCA에서는 다양한 회담(summit)도 이어진다. 커넥티드카 서밋(Connected Vehicle Summit) 가상현실 서밋(Virtual Reality Summit) 위민4테크 서밋(Women4Tech Summit) 통신사·스타트업의 4년 후 모습(4 Years From Now (4YFN) - Carriers and Start-Ups) 등이 대표적 행사다. 원고모집 등 컨퍼런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mwcamericas.com/conference/)에서 확인할 수 있다.

MWCA 회의 및 행사

MWCA에서는 다양한 회의와 파트너 행사, 세미나가 이어진다. 이동통신 업계 선두주자들이 개발한 파트너 프로그램을 통해 MWCA 참가자들에게 귀중한 학습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베젠그룹(Besen Group)은 9월 12일 화요일 ‘케이블사업자가 가상이동통신망사업(MVNO)을 성공적으로 시작하는 방법(How Cable Operators Launch a Successful MVNO)’이라는 주제로 반일 일정 프로그램을 마련할 예정이다. 브랜딩 네트워크(Branding Network)는 같은 날 이틀 일정으로 ‘와이어리스 리페어 엑스포 2017(Wireless Repair Expo 2017)’을 주제로 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9월 13일에는 MWCA의 공식 기술교육파트너인 어워드 솔루션(Award Solutions)이 하루 일정으로 ‘오늘날 5G 네트워크의 진화’를 주제로 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같은 날 바틀로켓(Bottle Rocket)도 이동통신 업계 경영진을 대상으로 한 하루 일정 프로그램을 내놓는다.

GSMA가 이동통신업계의 최고 행사들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고 있는 가운데 CTIA와 제휴로 진행되는 MWCA는 GSMA가 가장 최근 선보인 행사이다. GSMA의 대표 행사인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매년 열리며, 올해는 2월 27일~3월 2일까지 개최된다. 또한 GSMA는 6월 28일~7월 1일 열리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상하이와 연중 진행되는 지역 컨퍼런스인 모바일 360 시리즈(Mobile 360 Series)를 준비 중이다.

MWCA 2017 참가 방법

참가·전시·후원 등 MWCA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mwcamerica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MWCA 최신소식은 트위터(@GSMAEvents using #MWCA17)나 링크드인 MWCA 페이지(https://www.linkedin.com/company/gsma-mobile-world-congress-americas),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MWCAmericas/)에서 확인할 수 있다.

GSMA 개요

세계이동통신사업자협회(GSMA)는 세계 모바일 사업자의 이익을 대표한다. GSMA는 광의의 모바일 생태계에 속한 300여 업체를 포함해 800개에 육박하는 모바일 사업자를 하나로 묶고 있다. 단말기 및 기기 제조사, 소프트웨어 기업, 장비 공급사, 인터넷 기업은 물론 인접 산업 분야 기관들이 GSMA와 함께 하고 있다. GSMA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obile World Congress),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상하이, 모바일 360 시리즈 컨퍼런스 등 업계 선도적인 행사를 주최하고 있다.

상세 정보는 GSMA 웹사이트(www.gsma.com)와 트위터: @GSMA에서 볼 수 있다.

CTIA 개요

CTIA®(www.ctia.org)는 미국인들이 21세기의 연결된 삶을 이끌 수 있게 해주는 미국 이동통신 업계 및 기업들을 대표하는 곳이다. CTIA 회원기업에는 무선통신사 이동통신기기 제조업체 공급업체 앱·콘텐츠 관련 기업 등이 있다. CTIA는 연방·주·지방정부 등에 지속적 무선혁신·투자를 촉진할 정책을 마련하도록 힘쓰고 있다. 또한 업계가 자발적으로 모범경영에 나서도록 조정역할을 하고 무선업계를 촉진하기 위한 교육행사를 마련하는 한편, 업계 최고의 무선 무역박람회를 공동 개최하고 있다. 1984년 설립된 CTIA는 워싱턴 DC에 본사를 두고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020800533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gsma.com

연락처

GSMA 홍보대행
세레나 파말레트(Serena Famalette)
+1 415 262 5942
SFamalette@webershandwick.com
소피 워터필드(Sophie Waterfield)
+44 7779 459923
sophie.waterfield@webershandwick.com

GSMA 언론 홍보실
pressoffice@gsm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