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릿지협동조합, ‘2017년 1차 민간위탁 서비스 관리자를 위한 민간위탁 교육’ 실시

민주적이고 효율적인 지자체 경영 방안, 민간위탁에 대해 제대로 알아보는 기회 마련

뉴스 제공
브릿지협동조합
2017-02-08 18:14
서울--(뉴스와이어)--브릿지협동조합이 ‘민간위탁 서비스 관리자를 위한 민간위탁 교육’ 과정을 8일 서울유스호스텔 맑은방에서 실시했다.

이 날 강의에는 각 지자체 공무원뿐만 아니라 공기업 및 연구소 종사자, 센터 및 협회 관계자 등 40여명의 다양한 분야 민간위탁 관리자들이 참석하였다. 강의 시작 전 서로의 소속과 참석 동기를 나누는 시간에서도 민간위탁의 전반적인 과정을 체계적으로 알고 싶다는 이유에서부터 복지성이 강한 업무에 효율성까지 더하기 위해 민간위탁 경영 방안에 대해 알고 싶다는 이유까지 참석 이유 또한 다양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강의는 민간위탁의 이해/민간위탁 추진 관련 지방의회의 역할/민간위탁 대상 사무 선정/민간위탁 조례 및 지침 제개정/민간위탁 운영예산 적정성 검토/민간위탁 입찰 및 계약 프로세스/민간위탁 서비스의 지속적인 개선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민간위탁의 기본적인 개념에서부터 민간위탁 감사 및 권고사항 자체 대응 방안, 민간위탁 성과 평가를 통한 공공서비스 관리 및 향상 방안, 민간위탁 효율적 관리를 위한 민간위탁 관리 모델의 이해 등을 포함하여 풍부한 강의 내용으로 참석자의 수요에 적절하게 대응하였다.

뿐만 아니라 이 날 강의를 진행한 브릿지협동조합 배성기 이사장은 “효율성과 민주성을 동시에 갖춘 이상적인 지자체 실현 방안을 습득하기 위해서는 민간위탁의 본질을 이해하고 효율적인 지역거버넌스 운영의 전반적인 프로세스를 이해하며 계약 관리 능력을 향상시키는 과정이 필요하다”고 강조하였다.

한편 브릿지협동조합은 지역거버넌스 경영에 대해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이를 토대로 하여 꾸준히 교육과정을 개최하고 있으며, 특히 민간위탁 관리자 교육과정은 2월 8일 강의를 시작으로 4월 2차 교육, 6월 3차 교육, 10월 4차 교육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브릿지협동조합 개요

브릿지협동조합은 사회적경제기업의 공공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전문기관으로 ‘사회적경제기업을 돕는 사회적경제기업’이다.

한국민간위탁경영연구소: http://www.kcomi.re.kr

웹사이트: http://www.bridgecoop.kr

연락처

브릿지협동조합
대외협력실
조경희 실장
02-943-194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