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트럭코리아, 볼보트럭 테크 컬리지 개설

차별화된 전문 서비스 제공을 위해 국내 상용차업계 최초로 볼보트럭코리아 독자적으로 운영

볼보 서비스네트워크의 정비사 대상으로 진행… 24개월 교육 과정을 통해 선진 기술 및 노하우를 겸비한 전문 테크니션 양성

“수입 상용 브랜드 최대 서비스 네트워크에 걸맞은 차별화된 최신 기술력을 갖춘 전문 인력을 통해 고객에게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할 것”

뉴스 제공
볼보트럭코리아
2017-02-07 09:07
서울--(뉴스와이어)--국내 수입 중·대형 트럭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볼보트럭코리아(사장 김영재)가 볼보 서비스네트워크에서 근무하는 정비사를 대상으로 체계적인 과정을 통해 정비 기술 및 노하우를 교육하는 ‘볼보트럭 테크 컬리지(Volvo Trucks Tech College)’를 개설한다고 밝혔다.

약 24개월간의 교육 과정으로 구성된 볼보트럭 테크 컬리지는 국내 상용차 업계 최초로 시도되는 전문 교육으로 볼보트럭코리아가 독자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볼보트럭코리아는 서비스 네트워크 확장과 동시에 글로벌 시장에서 검증된 볼보트럭만의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최단시간 내에 높은 전문성을 갖춘 정비사를 양성하고 이들이 제공하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고객만족을 이끌어내겠다는 계획이다.

볼보트럭 테크 컬리지의 수강생들은 교육 기간 동안 ▲전기장치 ▲브레이크 시스템 ▲조향 및 서스펜션 시스템 ▲트랜스미션 ▲디젤 엔진 심화 교육의 주요 5가지의 주제를 익히며 각 부문마다 약 4개월 동안 체계적인 이론 및 현장실습을 포함한 기술교육 과정을 거치게 된다. 이론 교육에 이어지는 실습과 평가 과정을 포함해 5개 부문 전체 교육 과정을 수료한 교육생은 이전 소속된 전국 29개의 볼보트럭 사업소에 배치되어 현장에서 전문 정비 인력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볼보트럭 테크 컬리지가 개설되면서 서비스네트워크를 2020년까지 전국 40개소로 확장하여 고객만족을 더욱 높이겠다는 볼보트럭코리아의 중장기계획에 본격적인 준비가 시작되었다.

볼보트럭코리아는 최근 중형트럭 FL 시리즈와 I-Shift 크롤러 기어 변속기가 장착된 차량 등 혁신 기술이 집약된 제품들을 연이어 선보였으며 이와 함께 갈수록 정교해지는 차체 및 부품 수리에 필수인 전문 인력 양성 등을 통해 고객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고자 이번 교육 과정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볼보트럭코리아의 김영재 사장은 “서비스 사업소의 수와 시설에 집중하는 외형적인 투자에서 한 걸음 나아가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차량 대수와 점점 복잡해지는 최신 기술 제품에 걸맞은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볼보트럭 테크 컬리지를 기획하게 되었다”며 “교육 과정을 모두 수료한 정비인력의 차별화된 경쟁력은 고객이 현장에서 쉽게 체감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볼보트럭코리아는 항상 고객의 든든한 비즈니스 성공 파트너로서 우수한 제품은 물론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혜택과 편리함이 돌아갈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볼보트럭코퍼레이션

볼보그룹의 계열사 중 하나인 볼보트럭코퍼레이션은 1928년 설립되었으며 2001년 프랑스의 르노(Renault) 트럭과 미국의 맥(Mack) 트럭을, 2007년에는 닛산디젤(現, UD트럭)을 인수함으로써 현재 세계 최고의 대형 트럭 제조업체로 성장하였다. 현재 중형에서부터 대형트럭에 이르는 전 라인업의 트럭을 통해 완벽한 운송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전세계 15 개국의 생산공장에서 143 개국 2,200곳 이상의 영업망 어디에서나 동일한 품질의 트럭을 공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volvotrucks.volvo.co.kr

연락처

볼보트럭코퍼레이션 홍보대행
SMC
조정은 과장
02-3445-3262
이메일 보내기

백선아
02-3495-786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