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케어 로열티 파트너스, 신임 최고의학책임자 임명·고위급 승진·지사 확대 발표

2017-01-30 13:40
스탬퍼드, 코네티컷 / 샌프란시스코 / 보스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헬스케어 로열티 파트너스(HealthCare Royalty Partners, 이하 HCR)가 27일 몇 가지 업무 진행사항을 발표했다.

신임 최고의학책임자 임명

2017년 1월, 워런 쿠퍼(Warren Cooper) 박사가 HCR의 상무이사 겸 최고의학책임자(Chief Medical Officer)로 취임했다. 쿠퍼 박사는 2016년부터 산업 고문으로 HCR에 합류해 근무해왔다. 쿠퍼 박사는 영국에서 의사로 활동하면서 35년 넘게 세계적인 제약 업계에서 경험을 쌓아왔다. 쿠퍼 박사가 포트폴리오 기업인 프리즘 파마수티컬스(Prism Pharmaceuticals, 이하 프리즘)의 최고경영자로 근무하던 시절부터 HCR의 고위급 전문가들은 쿠퍼 박사와 긴밀히 협력해 일을 해왔고 서로 10년 넘게 알고 지내왔다. 프리즘은 부정맥치료제인 넥스테론(NEXTERONE)을 개발한 특수 제약회사이며 2011년 3억3800만 달러에 박스터 인터내셔널(Baxter International)에 인수되었다. 프리즘의 최고경영자로 일하기 전, 쿠퍼 박사는 머크(Merck)에서 12년 간 근무했는데 처음에는 영국 지역 임상연구의사로 일하다가 나중에는 유럽 임상연구운영 총괄, 이어서 세계 임상연구운영 총괄로 일했다. 또한 쿠퍼 박사는 아스트라머크(AstraMerck. 현재 아스트라제네카(AstraZeneca PLC)로 개명)의 심혈관 부서를 이끈 경험이 있다. HCR은 향후 신규 투자 기회를 검토하면서 쿠퍼 박사가 지닌 대단한 임상, 규제, 운영 경험을 활용하고자 한다.

투자 전문가 승진

HCR은 존 어커트(John Urquhart)를 사장으로 승진시켰다. 어커트는 HCR 초창기부터 직원으로 근무해왔다. 2007년 분석가로 HCR에 입사해, 펜실베이니아 대학교 와튼 스쿨에서 경영학 석사(M.B.A.)를 취득한 후, 2012년에 재입사했다. 어커트는 로열티 및 구조화 금융 시장에서 10년 넘게 의료 투자 경험을 쌓아왔다.

HCR은 앤서니 랩서매니키스(Anthony Rapsomanikis)를 부사장으로 승진시켰다. 랩서매니키스는 2012년 HCR에 사원으로 입사해, HCR이 2015년 샌프란시스코에 지사를 세운 뒤 서부해안 사업개발팀 부장으로 승진했다. 샌프란시스코 지사는 지역 특성에 맞게 사업 개발을 진행하고 핵심 지역 거래 당사자들의 요구에 더 잘 부응하기 위해 HCR 전략 기획을 만들어 실행했다.

HCR 공동설립자 겸 투자위원회 위원장 클락 퍼치(Clarke Futch)는 “존 어커트와 앤서니 랩서매니키스는 지난 수년 간 업무적으로 성장하면서 회사에 공헌을 해온 만큼, 승진을 통해 공헌을 인정받을 자격이 충분하다”고 평가했다.

지사 확대

HCR은 2017년 상반기에 매사추세츠 추 보스턴 지사를 열 계획이다. 이 지사는 존 어커트가 이끌게 된다. 존 어커트는 클락 퍼치, 폴 해든(Paul Hadden. 사업 개발 부문 상무이사)을 비롯한 나머지 고위급 투자 팀과 긴밀히 협력해 업무를 진행할 예정이며, 이 팀 대부분은 코네티컷 주 스탬퍼드의 본사에서 계속 근무하게 된다.

폴 해든은 “보스턴 지사 개장은 2015년 샌프란시스코 지사 개장이 성공적인 성과를 맺은 데 따른 것으로, 이는 업무 지역 범위를 확장하고 핵심 생명 과학 및 연구개발 센터와의 연계를 강화하려는 HCR의 목표에 부합한다”고 평가했다. 이어 “최근 데이터에 따르면 보스턴, 샌프란시스코/베이 에어리어가 2016년도에 전체 생명공학 벤처 자본 투자의 3분의 1씩을 모은 것으로 나타났다”며 “우리는 이 지역 시장에 계속해서 초점을 맞출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헬스케어 로열티 파트너스(HealthCare Royalty Partners) 개요

헬스케어 로열티 파트너스(이하 HCR)는 로열티를 구매하고 유사부채 구조를 활용해 사업용 혹은 준상업용 생명과학 자산에 투자하는 민간투자회사다 HCR의 누적 투자 금액은 34억 달러이며 본사는 미국 코네티컷 주 스탬퍼드에 위치해 있다. 지난 10년 간 HCR의 고위급 전문가들은 60건이 넘는 의료 투자를 완료했다. 자세한 정보는 www.healthcareroyalty.com 를 참조할 것.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012700527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healthcareroyalty.com

연락처

헬스케어 로열티 파트너스(HealthCare Royalty Partners)
칼로스 알모도바(Carlos Almodovar)
203-388-9085
bd@hcroyalt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