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세이도, 아메리카 지역 본부 통해 미국의 스타트업 기업 매치코 인수

수상 경력의 뷰티 앱, 커스터마이제이션 통해 소비자에게 권한 부여

시세이도 포트폴리오에 매치코 플랫폼 기술과 디지털 인사이트 툴 활용해 기회 창출

2017-01-19 14:00
NEW YORK--(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시세이도 컴퍼니(Shiseido Company, Limited)가 지역 본부이자 자회사인 시세이도 아메리카 코퍼레이션(Shiseido Americas Corporation)(미국 델라웨어, “SAC”)이 혁신적인 기술과 디지털 툴을 사용해 소비자에게 개인 커스터마이제이션을 제공하는 비상장기업 매치코(MATCHCo, 미국 캘리포니아)를 인수했다고 발표했다.

매치코의 혁신적인 디지털 툴과 시세이도 그룹의 R&D 역량의 결합 시너지는 주요 소비자 트렌드인 화장 커스터마이제이션을 확보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매치코(MATCHCo) 개요

개인화 기술 전문가 데이브 그로스(Dave Gross)와 앤드 호웰(Andy Howell)이 2013년에 설립하고 특허 기술의 지원을 받는 매치코(MATCHCo)는 고객이 모바일 앱을 통해 고유한 피부 톤을 스캔하고 수집된 데이터를 활용해 각 고객에게 완벽하게 매칭된 커스텀 파운데이션을 개별적으로 블렌딩하게 한다. 매치코 앱은 현재 애플 앱스토어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2015년 11월 출시되면서 ‘베스트 뉴 앱(Best New App)’과 ‘11월의 베스트 앱(Best of November)’으로 선정됐으며 틴 보그(Teen Vogue)와 굿 하우스키핑(Good Housekeeping) 등으로부터 뷰티혁신상을 수상했다.

매치코는 캘리포니아에 기반을 두고 팔로알토에 엔지니어링 팀과 산타모니카에 마케팅 및 영업 허브를 두고 있으며 질 스칼라만드레(Jill Scalamandre)가 이끄는 뉴욕의 시세이도 글로벌 엑셀런스 메이크업 센터(Global Makeup Center of Excellence)의 일부가 된다.

커스터마이즈드, 디지털, DTC(Direct to consumer) 성장 모델 출시

매치코와 시세이도 그룹의 협력은 고객의 필요와 빠르게 성장하는 시장의 변화에 신속히 대응하는 비즈니스 모델의 출시와 강화로 이어진다.

예상 결과는 다음과 같다.

· 화장품의 커스터마이제이션 중점 강화

· 소비자 스킨 측정과 분석 목적의 첨단 디지털 기술

· 직접 마케팅 확장

· 직접 접촉을 통한 통찰력 확보로 소비자 마케팅 개선

시세이도는 이미 스킨케어(Skincare), 메이크업(Makeup), 프레이그런스(Fragrance), 엑셀런스 디지털 센터(Digital Centers of Excellence, COE)를 강화하는 단계를 밟고 있다. COE의 협력은 이 모델이 초기 범주와 스킨 파운데이션을 넘어 사업 확장을 촉진하게 된다.

시세이도의 우오타니 마사히코(Masahiko Uotani)의 코멘트

“혁신 디지털 기술을 보유한 기업 매치코를 우리 그룹에 편입하게 돼 기쁘다”며 “혁신은 시세이도 그룹이 특별한 전략적 중점을 두는 영역이며 전세계 소비자에게 고유한 가치를 더 많이 제공하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는 빠르게 발전하는 디지털 툴과 맞춤형 제품에서 혁신을 가속화함으로써 가능하게 될 것이다”고 덧붙였다.

SAC의 마크 레이(Marc Rey) CEO의 코멘트

“매치코는 변혁 기술 플랫폼과 고투마켓(go-to-market) 전략, 소비자의 참여 접근법을 지닌 고유한 기업”이라며 “시세이도 브랜드 포트폴리오에 이들의 기술과 툴을 활용하고 혁신을 계속 추진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매치코 설립자들의 코멘트

매치코의 데이브 그로스(Dave Gross) 설립자 겸 CEO

“시세이도는 우리 제품 생산을 증가하고 기술을 확장하기에 완벽한 플랫폼이다”며 “이런 혁신의 유산을 가진 조직에 합류하게 돼 영광이다”고 말했다. 이어 “새로운 동료와 협력해 혁신적인 방법으로 각 고객의 개인적 필요에 대응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매치코의 앤디 호웰(Andy Howell) 설립자 겸 최고전략책임자

“오늘 우리 매치코 고객은 휴대전화의 편리함을 통해 자신의 스킨 톤을 개별적으로 매치시킬 수 있는 맞춤형 파운데이션을 체험하게 된다. 그러나 이것은 시작에 불과하다”며 “엑셀런스 센터의 일부로서 우리는 뷰티의 개인화 시대로 진입하기 위해 시세이도의 글로벌 포트폴리오 브랜드와 협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시세이도 컴퍼니(Shiseido Company, Limited) 개요

시세이도는 일본 최초의 서양식 약국으로서 1872년 설립됐다. 사업은 점차 번창해 화장품 기업으로 성장했으며 동양과 서양에서 사용 가능한 심미학과 최첨단 기술을 제공했다. 일본에 뿌리를 둔 최초의 화장품 회사로서 세계적으로 이름이 알려진 시세이도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품질 표준을 대변하는 것으로 발전했다. 시세이도의 스킨케어, 메이크업, 프레이그런스의 글로벌 셀렉션은 특별한 고성능스킨케어와 브라이트닝 라인을 포함한다. 시세이도는 남성용 바디케어와 선케어, 스킨케어 제품도 제공한다. 140여년이 지난 후에도 여전히 동시대의 혁신인 시세이도 그룹 브랜드는 현재 120여개 나라와 지역에서 판매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http://group.shiseido.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011800620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shiseidogroup.com/

연락처

시세이도 아메리카(Shiseido Americas)
자디아 질린스키 터시(Jadzia Zielinski Tirsch)
기업홍보 부사장
+1-212-805-2357
jtirsch@sca.shiseid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