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CI, 동남아시아 지수를 MSCI 아세안 지수로 이름 바꿔

뉴스 제공
MSCI Inc. 뉴욕증권거래소 MSCI
2017-01-18 15:10
홍콩--(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MSCI(MSCI Inc.)(뉴욕증권거래소: MSCI)가 MSCI 동남아시아 지수(MSCI South East Asia Indexes)를 MSCI 아세안 지수(MSCI ASEAN Indexes)로 개명했다.

234개 표준 지수의 개명 외에 MSCI는 아세안 지역의 개발도상시장과 신흥시장, 선진시장에서 많은 기회를 대변하도록 디자인되고 투자 가능한 시장을 부각한 세 가지 새로운 지수를 추가했다.

MSCI AC 아세안 지수(MSCI AC ASEAN Indexes)는 한 개의 선진시장 국가(싱가포르)와 네 개의 신흥시장 국가(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태국)에서 중대형 주식을 포함하고 있다. 또한 MSCI는 신흥시장(MSCI EM ASEAN), 신흥 및 선진 시장(베트남을 포함한 MSCI EFM ASEAN), 모든 시장 범주(MSCI ASEAN)를 지칭하는 지수를 개발했다.

MSCI 아태지역 담당 아세안국가팀장 알빈 리(Alvin Lee)는 “동남아시아 지수의 리브랜딩은 아세안 지역과 자본시장 발전에 대한 MSCI의 투신을 보여준다”며 “변화와 확장은 기관투자자들에게 투자 대상과 글로벌 경제 성장의 엔진으로서 아세안이 갖는 의미를 인식하고 투자 대상으로 적합한 시장을 대변하도록 디자인된 프레임워크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변화는 지속 가능한 성장과 경제 발전 지역으로서 동남아사이국가연합(Association of Southeast Asian Nations, ASEAN) 회원국의 발전을 반영한다. 아세안 사무국(ASEAN Secretariat)은 MSCI에게 기업 지수와 연관 지어 아세안 명칭을 사용할 권한을 부여했다.

아세안 지역의 자본시장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연합한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태국, 베트남 등 7개 국가 교류 협력 단체인 아세안 익스체인지(ASEAN Exchanges)의 7개 회원 가운데 하나인 부르사 말레이시아 베르하드(Bursa Malaysia Berhad)의 다툭 세리 타주딘 아탄(Datuk Seri Tajuddin Atan) CEO는 “글로벌 투자자는 새 MSCI 아세안 지수(MSCI ASEAN Indexes)를 통해 아세안 지역의 투자 기회를 깊이 있게 통찰할 수 있다”며 “아세안에 대한 MSCI의 지원에 찬사를 보내며 아세안 중심 제품을 만드는 데 협력하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세안 익스체인지의 또 다른 회원인 태국 증권거래소(Stock Exchange of Thailand)의 케사라 만추스리(Kesara Manchusree) 사장은 “아세안 제품은 지역 유동성을 향상시키고 투자 기회의 질을 높이는 아세안 교류 협력의 핵심”이라며 “우리가 MSCI와 협력하는 것은 깊이 있는 아세안 시장 제품에 대한 지식 때문”이라고 말했다.

MSCI의 아세안 지수(ASEAN Indexes)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https://www.msci.com/msci-asean-indexes 에서 확인할 수 있다.

MSCI 개요

리서치 기반의 MSCI 지수와 분석은 지난 40년 동안 전세계 투자자들이 개선된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관리하도록 지원해왔다. 고객은 각자 포트폴리오의 성과 및 리스크의 동인에 대한 깊은 통찰력과 폭넓은 자산 클래스 커버리지, 혁신적인 리서치의 혜택을 위해 MSCI 상품을 찾는다. MSCI의 상품 및 서비스에는 지수, 분석 모델, 데이터, 부동산 벤치마크, ESC(환경, 사회, 지배구조) 리서치 등이 있다.

최신 P&I 랭킹에 따르면 MSCI는 상위 100대 자산관리기업 가운데 97위이다. 자세한 정보는 www.msci.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래 예측 진술

이 보도자료는 1995년의 미국 민사증권소송개혁법(Private Securities Litigation Reform Act)의 취재에 맞는 미래예측진술을 담고 있다. 이 미래예측진술은 미래 사건이나 미래 재무성과를 언급하며 실제 결과와 활동 수준, 성과 또는 업적이 미래예측진술에 함축되거나 표현된 미래 결과와 활동 수준, 성과, 업적과 실질적으로 달라질 수 있는 알려지거나 알려지지 않은 위험, 불확실성, 기타 요인을 포함한다. 어떤 경우 ‘할 수도 있다(may)’, ‘할 수 있다(could)’, ‘예상하다(expect)’, ‘의도하다(intend)’, ‘계획하다(plan)’, ‘구하다(seek)’, ‘예견하다(anticipate)’, ‘믿다(believe)’, ‘추정하다(estimate)’, ‘예언하다(predict)’, ‘잠재적(potential)’ 또는 ‘지속하다(continue)’ 또는 부정적인 의미나 기타 비교하는 단어를 사용함으로써 미래예측진술을 확인할 수 있다. 미래예측진술은 어떤 경우 실제 결과와 활동 수준, 성과 또는 업적에 실질적으로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또한 우리의 통제를 벗어난 알려지거나 알려지지 않은 위험과 불확실성, 기타 요인을 담고 있기 때문에 이에 너무 의존해서는 안 된다.

실제 결과와 활동 수준, 성과 또는 업적에 실질적으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다른 요인으로는 2016년 2월 26일에 미국 증권관리위원회(Securities and Exchange Commission, SEC)에 제출한 2015년 12월 31일에 마감된 10-K 양식으로 된 MSCI 연례보고서(Annual Report)와 10-Q 양식의 분기보고서, 8-K 양식으로 SEC에 제출된 현재 보고서에서 찾을 수 있다. 이런 위험이나 불확실성이 구체화되거나, 근본적인 가정이 부정확한 것으로 밝혀지면 실제 결과는 MSCI의 예측과 상당히 달라질 수 있다. 이 보도자료에 실린 미래예측진술은 미래 사건에 대한 MSCI의 현재 견해를 반영한 것이며 MSCI 운영과 운영 결과, 성장 전략, 유동성과 관련된 가정과 기타 위험과 불확실성에 해당한다. MSCI는새로운 정보, 미래 사건 등의 결과에 대해 이 미래예측진술을 업데이트할 아무런 의무도 없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011700656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msci.com

연락처

MSCI Inc.
언론 문의
아시아태평양
제니 지아(Jenny Jia)
jenny.jia@msci.com

미주
제니퍼 컴튼(Jennifer Compton)
jennifer@JandLcommunications.com

유럽/중동/아프리카
MHP커뮤니케이션즈(MHP Communications)
MSCI@mhpc.com

투자자 문의
스티븐 데이비슨(Stephen Davidson)
+ 1-212-981-1090
stephen.davidson@msc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