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2017 스마트앱 트렌드 컨퍼런스’ 개최

2017 모바일 트렌드 분석 및 미래기술 개발 동향과 발전 방향

2017-01-19 08:00
서울--(뉴스와이어)--(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협회장, 김철균)는 2017년 2월 15일(수)~16일(목) 양일간 역삼 포스코 P&S 타워에서 ‘2017 모바일 트렌드 분석 및 전략’이라는 주제로 ‘2017 스마트앱 트렌드 컨퍼런스’를 개최해 모바일 트렌드와 이슈를 조망한다.

4차 산업혁명을 앞둔 2017년 모바일산업은 지난해 최대 화두였던 인공지능과 함께 가상현실, 사물인터넷 등 최근 몇 년간 주목받았던 테크놀로지들이 보다 발전하는 한 해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인공지능 기술은 인터페이스의 또 다른 진화를 개척하고 있으며,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 기술은 혼합현실(MR, Mixed Reality)의 대중화를 앞당기고 있다. 금융혁명으로 불리우는 ‘핀테크’ 또한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모바일 환경과 융합되어 새로운 형태의 기술전략이 쏟아져 나올 전망이다.

이처럼 모바일과 미래기술의 결합은 모바일 산업발전을 넘어, 진화된 서비스와 콘텐츠 전략을 예견하고 그 핵심에 서비스 차별화 전략이 연결되어 있음을 시사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작년말 열린 우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평가시상식인 ‘스마트앱어워드 2016’ 수상작을 중심으로 스마트앱어워드 수상 모바일앱 서비스 중 가장 혁신적인 성과로 주목 받은 스마트앱 서비스 운영 실무책임자 및 관련 분야 오피니언 리더들을 강사로 초빙하여 각 산업분야별 트렌드를 분석, 전망하고 이에 따른 운영 및 구축, 브랜드 마케팅, 서비스 개발 전략 등에 관한 성공 노하우와 이슈별 트렌드가 공개될 예정이다.

컨퍼런스 행사에서는 스마트앱어워드 수상작품들의 서비스 구축사례와 운영전략 강연 이외에도 소프트웨어정책연구소 이동현 선임이 ‘2017 산업 트렌드 전망’ 강연을 통해 2017년 SW 10대 이슈를 분석하고, 청중들과 교류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또한 한국게임학회장 이재홍교수의 ‘글로벌 VR생태계 전망’,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임명환 책임연구원의 ‘블록체인 기술의 활용과 전망’, IoT 및 빅데이터 툴 제공 전문기업 인코어드테크놀로지스 함일한 상무의 ‘Energy Big Data로 펼쳐지는 Smart Home Service’, 한국 최초의 비트코인 거래소 코빗 유영석 대표의 ‘4차산업혁명, 화폐와 자산의 진화’, ‘오큘러스’의 공동창업자였던 볼레크리에이티브 서동일 대표의 ‘가상현실 산업, 우리는 무엇을 고민해야 하나?’ 등의 특별세션이 마련되어 2017년 모바일 트렌드를 분석, 전망해본다.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김철균 협회장은 “2017 스마트앱 트렌드 컨퍼런스는 국내 인터넷전문가들이 디자인, UI, 기술, 브랜드, 마케팅, 콘텐츠, 서비스, 프로모션 등의 각 영역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은 모바일 서비스 구축 전략을 통해 2016년 모바일환경 변화와 흐름을 되짚어보고 2017년 모바일서비스를 진행함에 있어 창조적인 아이디어 및 비즈니스 전략을 수립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2017 스마트앱 트렌드 컨퍼런스 참가신청은 KIPFA 공식웹사이트에서 사전등록이 가능하다.

행사: 2017 스마트앱 트렌드 컨퍼런스
일시: 2017년 2월 15일(수) ~ 16일(목) 10:00~17:40
장소: 역삼 포스코 P&S 타워
주최: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개요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The Korea Internet Professional Association, KIPFA)는 한국을 대표하는 인터넷 전문가들의 비영리단체이다. 인터넷전문가들의 정보 교환과 관련 지식의 교류를 활성화 하고, 인터넷 활용성과 신뢰도를 개선하여 인터넷 서비스를 향상하며, 인터넷의 이용을 촉진하기 위한 공동협력 방안을 모색하고, 인터넷 전문인력의 재교육 및 인력양성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웹어워드 시상식의 국제화를 통한 우수 웹 서비스 발굴 등 인터넷전문가의 권익보호를 다양한 활동들을 전개해나가면서 한국 인터넷 서비스의 국가 경쟁력 강화 및 경제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2017 스마트앱 트렌드 컨퍼런스: http://www.kipfa.or.kr/Seminar/SeminarReView.aspx?...

웹사이트: http://www.kipfa.or.kr

연락처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사무국
대외협력부
신동철 부장
070-8672-6611
이메일 보내기